65W 솔루엠 노트북 충전기로 삼성 갤럭시 S20 S22부터 아이폰 11 12까지

충전기 하나로 노트북부터 아이폰, 갤럭시 스마트폰까지 한 번에 케어할 수 있으면 외출 시 발걸음이 가벼워지지 않을까요?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를 실현시켜주는 유용한 제품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주인공은 삼성 어댑터 공식 제조사인, 솔루엠에서 출시한 65W 노트북충전기에요. 위 브랜드는 조금 생소할 수 있으나 2015년에 삼성전기에서 분사할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았으며 현재 코스피에 상장된 업체랍니다.

제품 구성은 초고속충전기 본품과 함께 갤럭시 S20 22 시리즈를 비롯,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는 C 타입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어요.

박스에서 본 제품을 처음 접했을 때 가볍고 작은 크기에 놀라움을 금치 못했는데, 공식 규격은 가로 4.8 세로 2.8cm이며 두께는 대략 87mm를 보여줍니다. 그 덕분에 가방이나 파우치 등 수납공간에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어 좋았어요.

솔루엠에서 출시한 65W 노트북충전기의 상세한 모습이 궁금하신 분은 위 동영상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라며, 본격적으로 평소 사용하던 제품들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존에 사용하던 65W 노트북충전기와 비교했을 때 상단에 위치한 솔루엠 제품이 좀 더 슬림 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는 동일한 one 포트를 비교했을 때의 크기 차이라는 점을 유의해 주세요.

만약 3 포트, 혹은 노트북 제조사의 공식 어댑터와 비교한다면 그 차이는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당연히 크기뿐만 아니라 무게 역시 훨씬 가벼워 외출 시 부담이 확 줄었어요.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휴대폰과 노트북, 블루투스 이어폰 수준의 디바이스를 휴대한다면 굳이 3포트 제품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어차피 동시에 연결을 한다면 65W 출력이 어려우므로 노트북이나 태블릿 같은 대형 기기를 빠르게 충전하긴 어렵기 때문이죠.

반면, 솔루엠 65W 초고속충전기는 한 개의 포트만 탑재했어도 빠르게 디바이스들을 충전할 수 있으므로 노트북과 휴대폰 등을 순차적으로 연결하면 되더군요. 당연히 케이블만 변경해 준다면 아이폰 11 12 같은 구형 기기 역시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 본 제품으로 에이수스 노트북에 연결해 보니 안정적이고 빠르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더군요.

물론 삼성 S20 S22 같은 스마트폰의 경우 청록색 로고와 함께 번개 아이콘 2개가 나타나는 Super Fast Charging 지원을 이뤄냅니다.

이처럼 훌륭한 퀄리티를 지녔음에도 가방에 쏙 들어가는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금상첨화가 따로 없네요.

이상으로 65W PD 출력으로 갤럭시부터 노트북까지 충전이 가능한 솔루엠의 초고속 충전기 제품 소개를 마치며 하단에 제품 상세 페이지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보다 자세하게 살펴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mySoluM] 삼성 아답타 공식 제조사. IOT 전문 기업 솔루엠의 공식 운영몰 입니다.

smartstore.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