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가족공유 설정 위치, 앱, 어플 등 서비스 요약

아이폰 가족공유 설정 위치, 앱, 어플 등 서비스 요약

아이폰의 가족 공유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애플이 가족 공유 서비스를(Family Sharing) 지원한 것은 iOS8부터였지만 실제로 이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분은 별로 없었을 것입니다. 득보다 실이 많아 굳이 모든 가족이 아이폰을 사용해도 필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지난해부터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애플의 가족 공유 서비스는 몇 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자녀가 있다면 애플의 가족 공유를 고려할 만합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시면 아이폰의 가족 공유를 알아두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이폰의 가족 공유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부터 정보를 드립니다.

iPhone, iPad로 가족 공유를 설정합니다.

아이폰 또는 아이패드로 손쉽게 가족 공유 설정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iPhone, iPad에서 설정에 들어간 후 상단의 Apple ID를 선택하십시오.

- 아래 메뉴 중 가족공유를 선택합니다.

- 가족 설정을 눌러 표시되는 화면 지시에 따릅니다. 최대 5명까지(본인포함 6명) 초대할 수 있으며, 메시지, 문자 또는 에어드랍으로 가족 구성원을 초대할 수 있습니다. 초대한 상대방이 통지를 받고 가족공유를 수락하면 완료됩니다.

만약 자녀가 애플 계정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자녀 계정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13세 미만)

맥에서 가족 공유를 설정합니다.

- 시스템 환경설정을 엽니다.

- 시스템 환경설정 창의 오른쪽 상단에 있는 가족공유를 선택합니다.

- Apple ID를 확인하겠다는 메시지가 나타나고 가족 구성원을 초대한다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그대로 따라주세요.

가족 공유를 처음 설정할 때 모든 구성원을 한 번에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언제든지 최대 5명의 멤버를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에게 가족 공유를 신청하면 상대방은 iMessage 등의 방법으로 수락 통지를 받습니다. 상대방이 가족 공유에 수락해야 애플의 가족 공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을 알아 두세요.

애플의 가족 공유 서비스 내용입니다.

가족 구성원을 추가한 후에는 어떤 서비스를 함께 이용할지를 선택해야 합니다. 애플의 가족 공유를 하면 이용 가능한 서비스가 무엇이 있나요? 현재 애플이 지원하고 있는 가족 공유 서비스를 아래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앱스토어 구매 항목을 공유합니다.

가족 구성원이 구매한 앱, 음악, 영화, TV 프로그램 등 앱스토어에서 구입한 콘텐츠를 가족 그룹의 모든 구성원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내역은 앱스토어, 아이튠즈스토어, 애플북스 또는 애플TV 앱 구매목록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앱 구매 등 일부 항목은 공유할 수 없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저장 공간을 공유합니다.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도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애플은 5GB의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무료로 제공하고 이후에는 유료로 결제해 사용해야 합니다. 만약 아이클라우드 스토리지를 200GB 또는 2TB로 업그레이드했다면 저장 공간을 가족과 공유할 수 있습니다.

TIP 입니다

아이클라우드의 저장 공간을 공유하더라도 가족 구성원은 각자의 계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서로의 사진, 파일 또는 문서를 볼 수 없습니다. 스토리지 공간을 공유하는 개념으로 이해해주세요.

구독 서비스를 공유합니다.

애플 뮤직(Apple Music) 가족 요금제, 애플 아케이드(Apple Arcade) - 애플의 게임 구독 서비스에는 무료로 가족 공유가 포함됩니다.

애플뉴스(Apple News+): 프리미엄 잡지나 신문 구독을 이용하는 경우 무료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구독형 피트니스 프로그램인 애플 피트니스 플러스와 애플TV+도 가족 구성원만 서비스 접근 권한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애플뮤직, 애플Fitness+ 또는 애플TV+ 등의 구독 서비스를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경우 전체가 아닌 본인의 환경 설정과 추천 항목만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상세하게 공유 가능하거나 가능하지 않은 콘텐츠를 확인하기 위해 애플 홈페이지 링크를 함께 적어 둡니다(애플 홈페이지 관련 페이지)

위치 공유 및 기기 검색을 수행합니다.

가족 그룹 구성원은 서로의 위치를 공유할 수 있으며, 한 구성원이 애플 기기를 분실했을 경우 기기를 찾을 수 있도록 자신의 검색 앱에 표시됩니다.

자신의 장소를 가족에게 공유하고 싶지 않을 경우 일시적으로 장소 공유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내 검색 앱에서 내 위치 공유를 지우는 것을 설정하십시오.

아래는 어린 자녀가 있는 가정의 경우(만 13세 미만) 사용 가능한 기능입니다.

자녀의 구매 및 다운로드 항목을 승인합니다.

자녀가 앱, 영화 등 콘텐츠 구매를 요청하면 가족대표에게 알림이 발송되며 가족대표는 본인의 기기에서 요청을 승인하거나 거절할 수 있습니다.

자녀의 기기 사용시간을 제한합니다(스크린타임)

스크린타임을 사용하면 자녀의 앱 사용 시간, 웹사이트에 머문 시간, 전반적인 기기 사용 시간을 제한하고 스크린타임 보고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앱에 대한 시간 제한을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