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 천지인으로 바꾸는법

아이폰 키보드 천지인 바꾸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 되는 표준 키보드는 현재 쿼티 형태의 자판입니다. 이는 컴퓨터 키보드와 매우 유사한 형태입니다. 한 눈에 모음과 자음을 확인할 수 있기에 편리하지만 버튼이 작다 보니 오타율이 높은 단점이 있습니다. 이처럼 쿼티 키보드 사용이 힘든 분들에게 천지인을 추천합니다. 이는 과거 삼성 휴대폰에서 사용된 타자 입력 방식인데 여전히 익숙하신 분들은 천지인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화면이 작아 입력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설정 변경이 필요한 분들은 아래 아이폰 키보드 천지인 바꾸기 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키보드 천지인 변경법

1. 일단 텍스트 입력을 하기 위하여 키보드가 화면 아래에 위치해 있으면 왼쪽 아래편에 있는 원형의 아이콘을 터치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키보드 설정 메뉴가 활성화 되는데 이 곳을 눌러 설정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이어서 키보드 메뉴를 눌러 다음 화면으로 전환한 다음 한국어를 선택해 체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 기본적으로 표준이 선택돼 있지만 천지인 사용을 원하는 분들은 10키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리고 뒤로 돌아와 다시 키보드를 활성화 해보면 이전과 달리 쿼티에터 아이폰 키보드 천지인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