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미니 크기 괜찮은 공짜 아이폰

아이폰 미니 기종은 아이폰13 미니를 마지막으로 출시하지 않습니다. 아이폰 14부터 미니 버전 대신 화면 크기가 더 큰 플러스 버전이 출시하고 있죠. 하지만 크기가 작으면서 휴대성을 더 중시한 아이폰 13 미니를 지금도 찾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화면 크기가 작아서 한 손으로 거의 모든 조작을 할 수 있는데요. 한 손으로 쉽게 자판 타이핑 및 조작할 수 있는 작은 크기의 스마트폰을 찾는다면 아이폰13 미니가 딱입니다. 아이폰 13시리즈는 지금 나오는 애플 최신 기종 아이폰 15와 비교해도 외관 차이가 거의 없습니다.

미세한 부분에서 차이가 있겠지만, 거의 비슷한 디자인을 유지합니다. 다만 아이폰13 미니는 확실히 작은 크기로 눈에 띄는데요. 5.4인치 크기로 일반 스마트폰보다 훨씬 작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출시 당시에는 작은 크기 때문에 화면이 답답하다는 평가가 있었는데요.

실제로 사용해 보면 아이폰13 미니 크기가 생각보다 작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도 생각보다 게임 속 환경이 잘 보이는 편이고 인터넷 검색할 때도 보일 부분은 다 보여서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화면 크기가 작아서 한 손으로 거의 모든 조작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 크기가 작다 보니까 문자 타이핑을 한 손으로 해도 오타가 잘 나오지 않고 더 빠르게 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140g의 무게로 케이스를 씌워도 무게가 무겁게 느껴지지 않고 가볍게 들고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는 지금 나오는 최신 스마트폰과 비교해도 성능 차이가 크지 않아서 지금 구매해도 최신 성능과 기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은 iOS 운영체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오래 지원해서 스마트폰 성능만 받쳐준다면 아이폰13 미니의 경우 아주 오랜 시간 현역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비록 작지만, 성능은 작지 않습니다. 최신 게임도 쾌적하게 실행할 수 있고 발열도 안정적이고 카메라 성능도 뛰어납니다. 작지만, 아이폰 특유의 부드럽고 빠릿빠릿한 성능을 체감할 수 있죠. 휴대폰이라는 뜻 그대로 휴대성이 아주 좋은 기종입니다.

게다가 착한 가격도 장점입니다. 출시 당시 94만 원대의 가격으로 특히 가성비가 좋았는데요. 아이폰13 미니는 출시된 지 2년이 지나면서 출고 가격까지 내려간 상태입니다.

출고 가격 인하에 공시지원금까지 많이 올라서 현재 스마트폰 성지에서 할부금 없이 무료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3 미니 통신사 번호 이동으로 최대 보조금을 받는다면 보급형 스마트폰 수준으로 부담 없이 갈아탈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성지 찾기가 어렵다면 카페 동네핫딜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동네핫딜에서 직접 스마트폰을 구매하는 것이 아니라 동네핫딜에서 우리 지역 스마트폰 성지를 검색할 수 있는데, 아이폰13 미니를 가장 저렴하게 판매하는 매장을 검색하면 됩니다.

아이폰 13 미니를 가장 저렴한 가격에 올리는 곳이 있다면 매장 위치를 알아낸 다음 직접 매장에 찾아가서 개통하면 되는데요. 이런 방식으로 구매하면 아이폰13 미니 할부금 없이 아예 공짜로 구매하면서 현금 환급 최대 3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어서 구매자가 더 이득입니다.

*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