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7 프로 출시일: 삼성과 구글은 애플의 "트리플 48MP 카메라" 계획이 불편한 이유

우리는 2023년 12월에 아이폰 17 프로 시리즈에 48MP 줌 카메라를 추가할 계획이라는 애플의 계획에 대한 소문을 처음 들었고, 비록 아이폰 16 프로가 우리가 지금 이야기해야 할 것이지만, 애플의 더 먼 미래를 들여다보는 것을 시도하는 것은 나쁘지 않습니다.

그러나 유출/소문이 없더라도 프리미엄 아이폰 모델의 경우 항상 트리플 48MP 카메라 시스템이 있었고 48-48MP 아이폰이 출시되는 것은 시간 문제인 것 같습니다.

아이폰 15 프로에는 이미 48MP 기본 카메라가 있습니다.아이폰16 프로, 48MP 초광각 카메라 신제품 출시 예정 따라서 아이폰 17 프로의 유일한 논리적 단계는 애플의 새로운 48MP 카메라 삼각형을 또 다른 48MP 잠망경 줌 스냅퍼로 차단하는 것입니다.

대신 애플은 아이폰 18 프로를 위해 궁극적인 고해상도 아이폰 카메라 시스템을 저장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까? 물론이죠! Tim Cook & Co는 업그레이드 간격을 두는 것에 관해서는 항상 매우 현명했습니다.

그래도 굳이 돈을 걸면 아이폰 17 프로에 돈을 걸 텐데, 삼성, 구글, 오포, 샤오미, 비보 등의 경쟁 프리미엄 플래그십이 이미 고해상도 카메라 트렌드를 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제, 트리플 48MP 아이폰 카메라가 여러분이 기대하는 것보다 더 큰 일이 될 수 있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애플의 특별하고 유연한 센서 자르기 알고리즘은 우리가 스마트폰 카메라에 항상 장착하고 싶었던 "연속 줌"일지도 모릅니다.

방금 소개에서 언급했듯이 고해상도 카메라는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주요 목적은 48/50/100/200 메가픽셀의 중간 부분으로 이동하여 기본 초점 거리/배율의 두 배로 "무손실" 줌을 제공하는 "센서 크롭"이라고 불리는 것을 허용하는 것입니다.

실제로는 고해상도 5배 줌 카메라가 10배 줌 사진을 제공할 수 있지만, 12MP 5배 줌 스냅퍼는 디지털 줌(iPhone 15 Pro Max)으로 10배 줌 사진을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애플이기 때문에 쿠퍼티노가 "분명한" 업그레이드를 할 때 약간 다른 점을 염두에 두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을 뿐입니다.

우선, 아이폰 15 프로의 기본 카메라를 통해 알고 있는 애플의 "센서 크롭"은 이미 갤럭시 S24 울트라에 비해 더 특별하고 유연합니다. 아이폰의 48MP 1x 카메라는 1.3배와 1.5배 줌 사진(및 비디오)도 찍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일반 1x 사진/비디오와 동일한 품질을 제공하는 것(Apple에 따르면)

비디오에 관해 말하자면, 아이폰 14 프로가 출시된 이후로 아이폰은 비디오 모드에서 무손실 줌 효과로 센서 크롭을 수행할 수 있는 유일한 전화기였기 때문에 더욱 흥미롭습니다. 그것은 애플이 안드로이드보다 몇 년 동안 가지고 있는 주목할 만한 이점입니다.

또 한 가지 주목할 점은 애플의 1.3배와 1.5배 센서 크롭 알고리즘이 아이폰 15 프로의 1배 사진과 같은 사진에 대해 동일한 24MP 해상도를 유지한다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애플이 줌 및 카메라 유연성 경쟁에서 얼마나 뒤처져 있었는지를 고려할 때, 아이폰 16 프로와 아이폰 17 프로는 안드로이드 경쟁사들이 출시하기 전에 "무손실 줌 품질"을 갖춘 가장 포괄적인 카메라 시스템 중 하나가 될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Sony는 Xperia 1 시리즈에서 복잡한 줌 하드웨어를 통해 "연속 줌" 효과를 달성하려고 노력해 왔지만, 우리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적어도 Sony의 실행에서) 두 가지 주요한 방법으로 제한된다는 것을 보았습니다.

광학 줌 범위는 3.5배에서 5.2배로 매우 짧습니다(이는 줌 범위의 2배 미만).

사진 및 비디오의 품질은 센서 크롭을 통해 달성되는 줌보다 객관적으로 더 나쁠 수 있습니다. 특히 센서의 광학적 도달 범위가 크기 균형을 이룰 가치가 없는 어려운 조명 상황에서는 (센서가 수집할 수 있는 빛의 양이 줄어듭니다.)

따라서, 애플은 (다시 한번) 우리가 이전에 본 것처럼 "더 세게"가 아닌 "더 스마트하게" 작업함으로써 안드로이드를 능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애플이 우리에게 트리플 48MP 아이폰 카메라를 제공할 때까지, 삼성, 구글, 소니와 같은 중국의 주요 휴대폰 제조업체들이 고해상도 센서, 줌잉, 그리고… AI를 포함하는 또 다른 하드웨어/소프트웨어 혁신을 달성하지 못하는 것은"줌"이 아니라 유연성입니다.

최근에 짧은 비디오가 소셜 미디어에서 화제가 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것은 그것이 가지고 찍은 전화기의 "미친" 줌 기능으로 사람들을 열광시켰기 때문입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삼성의 트위터/X 계정 중 하나는 이 비디오가 갤럭시에서 촬영된 것이라고 재빨리 말하였지만(분명히, 사실은 알지 못함), 이 비디오가 아이폰 13 프로 맥스로 촬영된 것임을 증명하는 스크린샷을 공유한 비디오 작성자에 의해 종료되었습니다.

애플의 다소 오래된 아이폰 13 프로 맥스 플래그십이 인상적인 줌 비디오를 찍을 수 있다면, 향후 프리미엄 아이폰에 추가될 것으로 예상되는 고해상도 48MP 줌 스냅퍼는 상황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것입니다. 물론, 이것은 아이폰 카메라를 시장에서 가장 유연한 카메라 중 하나로 만들 것입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솔직히 말씀드리면 애플이 아이폰 17 프로/아이폰 18 프로 시리즈를 위해 더 흥미로운 것을 준비하고 있기를 바랍니다. 예를 들어, 쿼드 카메라 시스템처럼 아이폰 뒷면에 있는 네 번째 카메라는 분명히 우리에게 더 많은 줌(10배 광학식?)을 제공할 것이고, 이는 훨씬 더 많은… 유연성을 의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