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nA] 아이폰13과 아이폰13 프로 기능 차이가 많이 나나요? (☞카메라 그리고 또 뭐?)

아이폰 13 미니랑 아이폰13 프로

크기 외에 성능 차이가 있나요?

IT의 맥을 짚는 진맥Mac입니다.

애플은 자사 제품의 레벨을 확실히 구분해서

매출효과를 극대화는데 유명한 회사입니다.

아이폰13 그리고 아이폰13미니는 크기와 배터리량 외에는 같은 아이폰 일반 등급입니다. 같은 개념으로 보고 아래 비교 설명을 보면 될 듯 합니다.

아이폰13 프로와 13 프로맥스는 고급형으로 전문가용으로 구분됩니다.

기능차이를 간단히 보자면…

카메라 차이 확실합니다.

렌즈 2개와 렌즈 3개로 13프로에 망원 3배 렌즈가 더 들어가 있어요.

라이다 센서가

아이폰 프로모델에만 들어있습니다. 라이다 센서는 빛 없이도 3D 사물을 구분할 수 있어 야간 초점 기능과 AR기능에 탁월하죠. 3D 스캔이 가능하고요.

램 메모리 차이가 있어요.

일반 13모델은 4기가램, 프로모델은 6기가램입니다. 뭐 이게 뭔차이냐 하지만 저는 이것때문에 프로쓰는데요… 앱에다 글 쓰다가 잠깐 카톡 확인하고 왔더니 새로 리프레싱 되어 쓰던 글이 날아간다.. 이런 현상이 램메모리부족때문에 옵니다. 프로에서는 그런 현상이 현격히 줄었어요.

배터리 유지시간 차이납니다

아이폰13 미니는 크기가 작다보니 배터리 크기도 아이폰13이나 아이폰13프로보다 현격히 작을 수밖에 없습니다. 제가 아이폰13 프로를 쓰는데 처음 샀을 때 아침에 충전해서 나가면 저녁에 퇴근할 때까지는 벼텨주었습니다. 13 미니는 중간에 한 번 충전이 필요해요.

개인의 사용여하에 따라 차이가 나긴 하지만 확실히 배터리 유지시간에 차이는 있어요.

이밖에 화질 해상도나 마이크 등등 여러가지 차이가 나지만 자잘한 것들입니다.

아, 가격은 프로가 많이 비싸죠.. ㅎㅎ

하지만 요즘 아이폰14 출시를 앞두고 쿠팡 애플공식브랜드관 같은 곳에서 창고를 비우기 위한 대대적 할인을 하고 있어서 싸게 구입이 가능할 때에요. 곧 품절예상되니 구입하려면 지금 사세요. 제 당골이라 추천합니다. 매년 여기서 자급제 아이폰 사고 있어요. 아래 포스팅 보시고 쿠팡에서 할인 받는 요렁 체크하세요.

(그리고, 자급제가 약정보다 확실히 비용이 적게 듭니다.☞ )

아이패드 프로 12.9인치 2테라를 애플공홈에서 보면 2,809,000원, 그런데 쿠팡의 애플공식브랜드관에서 보...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