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1 저장공간부족, 무한사과, 데이터복구 영등포아이폰수리센터 아이브론

안녕하세요? 영등포아이폰수리센터 아이브론입니다.

저희는 영등포구청역 6번출구 현대아파트 상가 105호 인데요. 큰 길가 쪽이 아니라 아파트 쪽이라 찾기 힘들어하셔서 아래 사진 올려드립니다.

아이폰 11 사용유저이신데요. 저장공간이 거의 1기가도 남지 않았는데 작동이 이상하여 급하게 아이클라우드를 유료로 변경하고 백업을 진행하던중 오류가 발생하며 무한사과에 빠져 데이터복구를 위해 저희 센터로 방문하시게 되었습니다.

정말 전원을 넣어보니 무한사과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저장공간 부족으로 무한사과 발생시 업데이트가 정답이지만 업데이트가 잘못되면 살릴수 있는 데이터도 살릴수 없습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튠즈의 경우 업데이트만 진행하지만 저희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경우 폰이 살아날 수 있게 용량을 5기가 정도 확보하며 진행되기 때문에 최고의 솔류션이라 자부합니다.

업데이트가 무사히 진행되고 다시 부팅을 시작하는데요. 이때 가장 조마조마 합니다. 다시 무한사과에 빠지면 동일한 작업을 반복하거나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작업을 진행하여야 합니다.

업데이트 성공!!! 데이터 복구 시작!!!

부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졌으며 데이터 복구 작업을 시작하고 있습니다. 여기까지 오면 일단 데이터를 살릴 확률이 아주 높아졌다고 보시면 됩니다.

복구가 완료되고 다시 리부팅이 되고 있습니다.

짜잔~~부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 졌습니다.

기본적인 설정을 진행하게 되는데요. 제발 데이터가 무사히 살아있기를 기대하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간혹 초보자 분들이 업데이트를 진행하시다가 실수로 초기화를 시도하다가 안되서 오시는 분들이 계신데 그럴 경우 아쉽게도 데이터는 모두 날아가게 됩니다.

부팅이 되고 기존의 데이터가 그대로 남아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3utools라는 어플을 사용하여 폰 상태를 점검하고 있습니다. 남은 용량이 원래 1기가 미만이라고 하셨는데 대략 5.4기가 정도 용량을 확보하며 정상적으로 부팅이 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사진이 아주 중요하다고 하셔서 일단 급하게 사진 먼저 백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원본 사진 그대로 내가 원하는 폴더에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 블로그글 참고 바랍니다.

https://blog.korea-iphone.com/play62/222708039315

일부 불필요한 앱들을 지워 10~20기가 정도의 저장공간을 확보하고 중요한 사진이 제대로 있는지 추가적으로 확인을 하고 있습니다.

저장공간 확보가 끝나면 이제 기능 테스트를 진행하게 되는데 기본적인 데이터 복구 작업은 이것으로 마치게 됩니다.

혹시 몰라 추가적으로 아이폰 이미지 백업을 아이튠즈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시간은 걸리지만 이미지 백업 파일도 전달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이폰이 저장공간 부족으로 부팅이 되지 않으실 때 업데이트가 할 수 있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를 반복해서 하시거나 실수로 초기화 (복원 or Quick Flashing)을 진행하시게 되면 데이터는 영원히 살릴 수 없게 됩니다.

가급적 가까운 수리점 방문하시거나 저에게 톡톡으로 문의 주시면 무료로 상담을 해드리고 있으니 많은 연락 부탁 드립니다.

합리적인 가격과 수리시에 가장 궁금하신 가격을 먼저 상담해 드린 후 고객이 원하실 때 수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언제든 부담없이 에서 "영등포 아이폰수리", "아이브론 아이폰수리"로 검색하셔서 방문해주세요.

예약으로 방문 후 리뷰를 달아 주시면 소정의 사은품도 드리고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로 95 현대아파트상가 10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