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스펙과 모델 종류, 배터리 변화점은?

아이폰14 스펙과 모델 종류, 배터리 변화점은?

매년 9월마다 공개되는 애플의 새로운 스마트폰이 이번 달 둘째 주 공개되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9월 8일 새벽 2시에 공개가 됐는데요,

출시일에 앞서 지금껏 그래왔듯 여러가지 루머들이 정말 많이 추가되었던 것 같습니다.

기존에 있었던 루머와 상당 부분이 일치한 디자인으로 나왔으며

스펙 부분은 애플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신박한 기능들이 추가 공개되었는데요,

오늘 아이폰14 스펙과 모델 종류, 배터리 변화점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이폰14는 미니 모델이 사라지고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플러스 모델이 출시하였습니다.

미니는 12/ 13 시리즈를 거쳐 판매량이 저조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6.7인치 모델의 플레스 모델이 추가되어 기존에는 디스플레이 크기를 위해 아이폰 프로 맥스 모델을 비싼 가격대로 구매하였다면 이제는 아이폰14플러스 모델로 충분히 쾌적한 디스플레이 경험이 가능해진 것입니다.

아이폰14 플러스 스펙은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였지만 무게는 203g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이 전에 출시했던 아이폰13 프로 맥스 무게가 238g이라는 점을 감안해 본다면 상당히 만족스러운 휴대성을 지내게 된 것 같습니다.

또한 아이폰14 플러스 배터리가 이번에 출시한 애플 모델들 중 연속 사용 시간이 가장 길다고 합니다.

이전에 미니나 적은 배터리 모델을 사용하고 계셨던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이번 아이폰 시리즈들도 전작과 비교하여 큰 디자인 변화는 없었습니다.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을 이용해 내구성이 훨씬 더 뛰어나다는 점과 후면에 글라스 소재가 적용되어 고급스럽다는 점이 추가 됐는데요, 저는 아이폰14 시리즈 들 중 가장 눈에 띄는 건 바로 색상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14/ 14플러스는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퍼플, 프로덕트 레드 이렇게 다섯가지의 색상들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특히 블루와 퍼플이 파스텔 계열의 색상으로 매력적이게 다가왔습니다.

아이폰14와 14플러스 모델은 전작과 동일한 노치 디자인으로 출시했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4프로부터 아이폰x때 부터 고집하던 노치 디스플레이를 벗어나 가로 긴 펀치 홀 디자인으로 바뀌면서 이번에 제일 주목을 받고 있는 모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약 모양으로 가운데 펀치홀 구멍으로 호불호는 당연히 있겠지만 예전까지의 노치 디스플레이에서 벗어난다는 것만으로도 상당한 메리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알약 모양 펀치홀은 다이내믹 아일랜드라고 불리며 기존처럼 전면 카메라섬, 페이스 인식 아이디 인식뿐만 아닌 ux적으로 디스플레이 영역을 활용하게 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프로 스펙은 a16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어 성능 개선이 되었습니다.

아쉽게도 아이폰14 기본 모델들은 이전에 적용되었던 a15 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었는데 사실 지금 a15 칩셋을 사용해도 무방하게 스펙이 좋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아이폰14 스펙과 모델 종류, 배터리 개선 뿐만 아닌 aod(상시표시 디스플레이가 추가되었는데요,

사실 이 기능이 이미 갤럭시에서는 오래 전부터 이용가능했기에 딱히 새롭진 않지만 아이폰에서 가능하다고 하니 더욱 더 기대가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아이폰14 스펙과 모델 종류, 배터리 변화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곧 출시되는 아이폰14 시리즈를 구매할 예정이시라면 각각 모델들의 스펙과 기능을 비교하여 나에게 알맞은 모델로 구매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