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늬우스 오늘의 키워드 / 아이폰14 공개…‘충돌 감지·위성 통한 구조 요청’ 지원

대한 늬-우스

안녕하세요. 대한 늬우-스 시간 입니다.

오늘의 동닙 브리핑, 애플 아이폰 소식입니다.

오늘의 키워드 '아이폰14' 입니다.

아이폰14 공개…‘충돌 감지·위성 통한 구조 요청’ 지원 /KBS

애플, 아이폰14 등 공개…고급사양엔 아이폰 상징 '노치' 없애 /연합뉴스

베일 벗은 아이폰 14시리즈… 애플워치8·에어팟 프로2도 함께 공개 /시사뉴스

"가격 동결됐지만, 환율 크리"…'아이폰14' 최대 33만원 올랐다 /뉴스웍스

베일을 벗은 아이폰14

애플이 현지 시간으로 7일(한국 시간 8일 새벽 2시) 애플 온라인 이벤트를 열고 아이폰14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6.1인치 화면 크기의 아이폰 146.7인치 크기의 아이폰 14 Plus

그리고 이 보다 사양과 성능을 올린 아이폰14 Pro아이폰 14 Pro Max 등 모두 4종입니다.

Pro 모델에는 최신 A16 바이오닉칩이 장착됐고 아이폰14 기종 모두 전작과 비교해 카메라 성능과 디스플레이 밝기, 배터리 사용 시간이 향상됐습니다. 이 가운데 가장 새로운 것은 '충돌 감지'와 '위성을 이용한 긴급 구조 요청' 기능입니다.

애플은 아이폰14 전체 모델에 충돌감지를 인식해 119에 자동으로 전화를 걸어주고 미리 설정된 연락처로 알림까지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적용했습니다.

그간 아이폰의 화면을 가려오던 '노치'(화면 상단 테두리)가 아이폰 14 Pro 모델에서 새롭게 바뀌었습니다.

이른바 '다이내믹 아일랜드'로 실시간으로 앱의 활동과 알림, 상황을 표시하도록 기능이 확장됐습니다. '없애야 하는 존재'에서 '편리한 기능'으로 전환시켰다는 평가입니다.

이건 정말 이뻐보이는데요. 드디어 애플에서 노치를 지웠군요.

16만~33만원 국내 판매가격 상승…'애플케어플러스'도 가격 조정

1달러당 1500원대 후반 기준으로 가격 책정

애플이 '아이폰14' 가격을 동결됐지만, 원달러 환율의 상승으로 국내 사용자들은 이전보다 최대 33만원 인상된 가격으로 제품을 구매하게 될 전망입니다.

당초 관련 업계에서는 아이폰14 시리즈가 지난해보다 100달러(약 13만8000원)가량 인상될 것이라고 예상했으나, 전 세계적인 경제위기 상황에서 애플은 전작의 가격을 유지했습니다.

가격 인상이 판매량 하락으로 이어지는 것을 피하겠다는 의도로 풀이됩니다.

애플 매니아들에겐 흥미 있는 뉴스 입니다.

저 역시 아이폰 처음 모델부터 사용하고 있는 이른바 '앱등이' 인데요.

안드로이드폰, 삼성폰을 써본적이 없어 비교를 하기는 힘든게 사실입니다.

그런데 전에도 썼듯, 집에있는 삼성가전이 1년에 한번씩 고장나고 노트북도 자주 망가지는걸 보면

믿을 수 없는 것이 사실인듯 합니다. 개인적인 사견입니다.

아이폰은 단 한번도 잔고장이 난 적이 없습니다. 이건 정말 맹세코 사실입니다.

아이폰 4쓸때 세탁기에 넣고 돌린거 한번, 6인가 7모델 전략 배터리 부푸는 현상 빼고는

정말 1도 고장난 적이 없습니다.

하지만 너무 비싼 가격으로 욕을 먹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저도 이번부턴 아이폰se 시리즈로 건넜습니다. 너무 비싼 가격 탓입니다.

핸드폰,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에게 필수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늘 너무 비싼 가격에 쉽게 구입하기가 어려운데요.

또 2년이면 수명이 다하기에 돈은 더욱 들어가게 됩니다.

앞으로는 더욱 소비자를 생각하는, 기능을 넣고 금액을 올리기 보단

튼튼하고 기본적인 기능으로 오래 쓸 수 있는 폰이 나오기를 기대해 봅니다.

오늘의 동닙브리핑, 여기까지 입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