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프로 다이나믹 아일랜드 펀치홀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14프로에 적용이 된 새로운 아이폰 디자인인 다이나믹 아일랜드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지금의 아이폰 디자인은 아이폰xs부터 적용이 된 노치형 디자인이였습니다. 세부적인 부분은 소소하게 변경은 되었지만 큰변경점은 없었죠.

아이폰11에서 아이폰12로 변경이 될 때 각진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소재로 변화가 생겼죠. 아이폰13프로는 노치가 약간 줄어들고 놀라운 색상들이 추가가 되어서 많은 애플팬들이 좋아했습니다.

특히 시네마촬영모드의 추가와 박찬욱 감독의 일장춘동 이라는 단편영화는 아이폰13프로의 동영상 성능을 더 많은 대중들에게 각인을 시켰습니다. 이 영상은 애플 공식 유튜브 영상에 무료로 오픈되어 있는데요. 지금 1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것을 확인했습니다.

이번 아이폰14 시리즈는 일반모델과 프로모델의 급나누기가 제대로 되었습니다. AP, 디스플레이 모두 변경점이 있죠. 특히 노치형 디스플레이를 버리고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을 한 아이폰14프로는 많은 유저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4모델은 아이폰13과 비슷한 노치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고 아이폰14프로와 맥스모델은 새로운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적용했습니다. 이 디자인과 소프프웨어를 통합해서 애플은 '다이내믹 아일랜드'라고 명칭했습니다. 애플이 이런 마케팅을 잘하는 것 같아요.

그냥 펀치홀을 보면 굉장히 거슬립니다. 삼성의 펀치홀보다는 비교도 안될 정도로 크고 못생겼죠. 애플은 이것을 소프트웨어로 극복을 했습니다. 극복을 했다기보다는 예술로 승화를 한 느낌이 있습니다.

활용을 할 수 없을 것만 같은 못생긴 펀치홀을 많은 사람들이 사고싶게, 예쁘게 그리고 실제로 활용도가 높게 디자인을 했죠.

실제 사용을 할 때는 펀치홀이 신경쓰이지 않게 전화, 음악 등등 다양한 상태를 볼 수 있게 디자인을 했습니다. 그리고 굉장히 부드럽게 디자인을 해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함께 있는 듯한 느낌을 주고 있죠.

이렇게 음악을 듣고 있을 때는 펀치홀이 보이지 않습니다.

애플은 지문인식이 아닌 페이스아이디를 사용하기 때문에 펀치홀을 작게 만드는 것이 쉽지 않을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의 전환으로 펀치홀 디스플레이를 활용하여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탄생했죠.

이런 변화점이 다른 스마트폰과 아이폰의 차이점을 만드는 특별한 점이라고 생각해서 매우 좋습니다.

환율이 심각해서 구매를 고려하지는 못하겠지만요. 아이폰15프로가 나온다면 구매를 하고 싶긴합니다. 그때는 환율이 정상화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