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sim 없음 오류 해결해 보자

안녕하세요~~ 요즘에는 많은 사람들이 굳이 핸드폰을 대리점에서 구매하지 않고 중고폰이나 혹은 자급제폰을 사용하는 경우들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그러다 보니 가끔 유심이 인식이 안되는 경우들이 종종 생겨나게 되는데요 그럴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오늘은 아이폰 sim 없음 오류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im 없음 오류

우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제가 하나씩 알아보고 해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위에처럼 SIM없음이 나오는 경우가 되는건데요 대부분 서비스없음이 뜨기 때문에 연결이 안되었나 보다 라고 하지만 Sim없음 뜬다는 것은 무언가 오류라고 생각을 해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1. 전원 OFF/ON

모든 전자기기의 제일 쉽게 고칠수 있는 방법중 하나는 바로 전원을 ON/OFF 시켜보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기존에 무언가 충돌되었던 것들도 해결되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한번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2. 유심 뺏다 넣기

그다음에는 유심이 잘못 장착이 되어서 그런것일수 있습니다. 혹은 아이폰 자체에 유심리더기가 잘못 인식을 해서 그런것일수 있기 때문에 우선 유심을 빼서 넣어보시면 됩니다.

유심에 보시면 4꼭지점중에 한 꼭지점이 사선모양으로 되어있는 것이 보이실겁니다. 이부분을 맞춰서 진행을 하면 편하게 진행을 해주시면 됩니다.

3. 금박부분 문제

유심을 보시면 뒷부분에 조금 스크레치가 나있거나 혹은 여러번 옮기다 보면 지저분해 지곤 합니다. 그럴때 살살 손으로 닦으시거나 혹은 지우개를 이용해서 지우면 다시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4. 대리점, 서비스센터 방문

마지막으로 유심자체 문제가 있을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대리점에 가셔서 유심을 변경을 하면 새로운 유심을 받게 되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다른문제는 기기문제가 있을수 있습니다. 기기자체 유심 리더기 문제가 있어서 오류가 뜰수 있습니다. 이럴때는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방법은 다른유심을 핸드폰에 넣어보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해서 아이폰 sim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