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정품 확인 3가지 방법
대리점에서 구입한 아이폰 가품 논란으로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수리가 거절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다행히 해당 서비스센터 담당자의 오해? 또는 착각으로 발생한 해프닝으로 끝나는 분위기인데 이 일을 겪은 당사자는 때아닌 가품(?) 논란에 마음 고생이 심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다.
아이폰의 제품 일련번호와 색상이 일치하지만 인클로저 부분의 색상이 조금 다르다는 이유로 서비스 불가 판정을 받은 건데 그래서 오늘은 기존에 정품 아이폰을 구별하는 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2가지 방법과 이번에 가품으로 판정난 아이폰이 다시 정품으로 재확인 할 수 있었던 방법까지 총 3가지 방법을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1. 계산기 앱
계산기로 아이폰 정품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먼저 계산기 앱을 실행시켜주세요. 이렇게 세로 모드로 나올 텐데 가로모드로 돌려주세요.
가로모드로 돌린 다음 16개의 숫자가 입력되는지 확인해 보세요. 이렇게 16개 숫자가 입력이 되면 정품이고 9개 숫자만 입력되면 정품이 아니라고 합니다.
2. 메시지 앱
아이폰 메시지 앱을 열어서 아무렇게나 타이핑 해주세요. 꼭 이렇게 문장을 만들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ㄱ 하나만 타이핑 하셔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메시지 입력창에 타이핑을 하고 아이폰을 손으로 잡고 영상처럼 마구마구 흔들어 보세요. 흔들었을 때 입력 실행 취소 창이 뜨는지 확인해 주시면 됩니다.
이렇게 했을 때 가품은 입력 실행 취소창이 뜨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원리는 흔들어서 실행 취소 기능과 사용자 시작 실행 취소에서 해답을 찾을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바로 센서 작동 유무라고도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3. 구입처 문의
아이폰을 구입한 곳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대리점에서 구입했으면 대리점으로 연락을 하고 자급제 폰을 구입했으면 구입처로 연락을 해서 정품 확인을 해야 될 일이 생겼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대리점 또는 구입처에서 애플 서비스센터로 연락을 해서 애플 본사로 정밀 진단을 보내달라고 요청을 할 것이고 이후 정품 확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이슈는 처음 있는 일이라서 이렇게 해프닝으로 끝날 거 같긴 한데 혹시라도 이런 일이 나한테도 생길 수 있으니 알고 있으면 잘 대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물론.. 이런 일이 없어야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