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방법은?

안녕하세요 양버들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방법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스마트폰이 점차 커지면서 영상과 동시에 다른 앱을 활용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이폰 유튜브 pip 기능은 ios14를 기점으로 업데이트되었기 때문에, 지원을 하고 있는지 잘 모르시는 분들이 간혹 있더라고요.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설정을 하기에 앞서 프리미엄 유저인 분들만 가능하다는 점을 미리 설명드립니다.

유튜브를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 계정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해 줍니다.

여기서 설정 - 일반 - PIP 모드를 활성화해주면 되는데요. 기존에는 유튜브를 닫았을 때, 영상이 자동으로 꺼지지만, 유튜브 pip 모드 활성화를 하면 계속 화면 위에서 재생이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추가 설정으로 화면 속 화면 자동 시작도 사용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아이폰 설정에서 일반 - 화면 속 화면을 차례대로 선택해 줍니다.

유튜브 pip 모드를 사용하면서 아쉬웠던 점은 자유롭게 화면 위치를 놓을 수는 없다는 점입니다. 상단, 하단에만 놓을 수 있고 중앙에는 놓을 수 없었습니다. 아이패드의 경우도 화면 크기는 넓지만 영상의 위치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이 정해져 있더라고요.

오늘은 아이폰 유튜브 PIP 모드 설정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는데요. 간혹 백그라운드 재생이 유용한 상황이 있어서 설정해 놓으면 분명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이 듭니다.

아이폰 설정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갑작스러운 진동과 알림으로 불편함을 겪는 일이 많은데요. 특히, 스마트폰으로 ...

blog.korea-iphone.com

안녕하세요 양버들입니다. 오늘은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무음 보드 사용법에 대해서 살펴볼까 합니다. ...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