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갤럭시 아이폰 아이패드 유심 교체 방법 간단하네!
핸드폰의 기본 기능인 통화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유심을 통한 개통이 필요하다. 명백하게 말하자면 현재 eSim도 있기 때문에 꼭 유심이 필요한 것은 아니지만 국내에서는 아직까지 유심을 이용한 개통이 일반적이다. 그런데 다양한 이유로 핸드폰 유심 교체 진행을 해야 할 때가 있다.
아이폰 유심 교체 방법 그리고 갤럭시, 아이패드까지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유심을 빼거나 교체할 수 있으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필자는 IT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보니 삼성의 갤럭시, 애플의 아이폰 그리고 아이패드를 모두 사용하면서 필요에 따라 아이폰에서 갤럭시 유심 교체 그리고 갤럭시에서 아이패드 유심 교체 진행을 자주 한다. 과연 어떻게 하는 것일까?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특별한 준비물이 필요한 게 아닌 샤프, 바늘, 클립과 같이 뾰족한 도구만 있으면 된다.
이렇게 뾰족한 도구를 준비했다면 핸드폰에 있는 유심 위치를 파악해 주면 된다.
먼저 갤럭시의 경우 충전기 단자 밑 부분에 유심이 위치해 있다.
그리고 아이폰의 경우에는 볼륨 버튼 밑 부분에 유심이 위치해 있다. 참고로 핸드폰 모델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꼭 지금까지 설명한 위치가 아니더라도 버튼처럼 생겼지만 눌러지지는 않으면서 동그란 구멍이 있는 곳을 찾아 주면 된다.
위치를 파악했다면 아이폰 유심 교체 진행을 위해 뾰족한 도구를 이용하여 쿡 찔러 넣어주면 아래 사진과 유심이 나오게 된다.
그리고 유심은 뺀 핸드폰에는 우측 사진과 같이 [SIM 없음]이라는 알람이 보이게 된다.
그리고 다른 유심으로 교체를 진행할 때 혹은 사용하던 유심을 다른 핸드폰으로 옮길 때 기억해야 할 사항은 유심의 모양이 직사각형이 아닌 5각형이기 때문에 유심 브라켓에 맞게 끔 유심을 삽입한 상태에서 브라켓을 핸드폰에 넣어주면 된다.
참고로 아이폰 유심 교체 또는 갤럭시 유심 교체 진행을 처음 하게 되면 통신사에서 해당 유심을 사용할 수 없도록 잠금 처리할 수 있으니 꼭 유심을 교체 진행한 후에는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에서 온 문자 내용을 확인하는 게 좋다.
오늘은 이렇게 핸드폰 유심교체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았다. 우리가 기억해야 할 사항은 뾰족한 도구를 준비한 다음 유심의 위치(스위치 같지만 눌러지지 않고 동그란 구멍이 있는 곳)를 파악하여 구멍에 뾰족한 도구를 꾹 눌러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