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시리즈 출시, 함께 알아봅시다!

아이폰 14 시리즈 출시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기다리셨을거 같아요. 특히나 11 , 12 시리즈 사용하시는 분들은 14시리즈를 많이 기다리셨을거 같네요. 이번 라인업은 [ iPhone14, 14플러스, 14프로, 14프로맥스 ] 총 4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전에 말씀 드린것 처럼 미니는 빠졌습니다. 아마도 영상컨텐츠 소비가 주가 되는 이 시대에 맞춰 대화면을 베이스로 잡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14플러스가 새로 출시한게 아닐가 하는 킹리적 갓심!

출처 : 애플 2022년 하반기 언팩 영상

컬러가 너무 잘나온거 같습니다. 특히나 퍼플과 새로나온 블루 컬러가 인상적입니다. 이번 컬러의 컨셉은 파스텔톤 이네요. 블루는 13프로 라인의 시에라 블루에서 가져와 약간 밝게 출시한 느낌입니다. 아마도 13프로의 시에라블루가 성공적이었기 때문에 인용한거 같습니다. 전작에서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 3가지는 그대로 가져오고 신상 컬러 2종을 내놨네요. 퍼플은 아직 실물을 보지 못해 모르겠지만 왠지 굉장히 예쁠것같네요.

출처 : 애플홈페이지

아이폰14프로 / 프로맥스 컬러 라인업 입니다.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퍼플] 총 4개지로 출시했습니다. 시에라블루가 라인업에서 빠진것을 알수 있습니다. 아마도 아이폰14/14플러스 라인업에 블루가 들어가게 되면서 색상 급나누기를 한거 같습니다. 시에라블루를 하고싶다면 아이폰14/14플러스 라인으로 구매하게 하기 위한 의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출처 :

일반모델과 프로모델은 6.1 인치 전작과 동일하며 플러스모델과 프로맥스 모델은 6.7인치로 출시하였습니다. 영상컨텐츠소비가 주를 이루는 현재에 맞춰 미니는 출시하지 않고 대신 플러스 모델을 출시하여 경쟁력을 올렸습니다. 미니는 매니아층에 인기가 많은 편이라 수요가 많이 없기도 하고 대화면 추세인 현재와 맞지 않아 제거 한거 같아요.

출처 : 애플홈페이지

아이폰14/14플러스는 A15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됩니다. A15바이오닉 칩셋은 전작인 13시리즈에 탑재가 되었죠? 전작과 같은 A15바이오닉 칩셋이지만 완전 같은 칩셋은 아니고 약간의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굳이 따지면 아이폰13프로에 들어간 칩셋이라고 생각하면 될거 같네요 ㅎㅎ

아이폰14프로 / 프로맥스 에는 A16바이오닉 칩셋이 탑재 됬습니다. 현존하는 최고의 칩셋이라고 해도 무방하며 무거운 작업들도 무난히 소화해 낸다고 하네요! 이 이상의 설명은 너무 어려운 말들이 많아 저조차 "그래서 뭐 얼마나 좋은데?" 라는 생각만 들고 실제로 얼마나 좋은지는 설명을 못하겠네요 ㅋㅋㅋ

출처 : 애플홈페이지

아이폰14/14플러스 두종 모두 Super Retina XDR 디스플레이에 OLED 기술을 적용하고 최대 1200니트의 최대 HDR 밝기를 가졌습니다.

200만:1 명암비 그리고 돌비 비젼을 지원합니다. 그냥 많이 밝고 쨍~하고 화질이 좋다~ 정도로 정리하면 될거같아요 ㅎㅎ 아이폰13시리즈의 밝기와 비슷하니 충분히 좋습니다.

출처 : 애플홈페이지

이번에 [위성통신 긴급요청 기능] 이 탑재되어 와이파이, 통신이 잡히지 않아도 위성과 직접 연결되어 긴급상황에 구조요청을 할수있게 됐습니다. 솔직히 저희나라는 통신망이 너무나 잘 되어있기에 이 기능은 딱히 메리트가 없지만 오지 여행을 간다거나 하이킹을 하다 위험 상황이 되었을때 이용하면 될거 같네요!

출처 :

노치 이슈가 있었습니다. 펀치홀로 출시된다고 했는데 일반모델과 플러스모델은 그대로 노치를 적용했고 프로와 프로맥스는 진짜 펀치홀을 적용했습니다. 펀치홀이 더 작게 출시된다는 말이 있었는데 아쉽게도 타원형으로 출시됬습니다. 역시 빼지는 못했네요 ㅠㅠ BUT! 불편했던 펀치홀을 필요요소로 바꾸기 위한 새로운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그 기능은 바로~~~

[ 다이나믹 아일랜드 ] 기능을 적용했습니다! 이 기능은 펀치홀을 알림창 처럼 활용 할수 있게 된 기능입니다. 위 사진들 처럼 펀치홀에 맞춘 이펙트를 넣어서 전화가 오면 펀치홀이 늘어나며 전화 알림이 생기고 페이스아이디 인식시 펀치홀이 그 아이콘을 대신해줍니다. 빼지못하니 필요요소로 만들어 버리는 애플의 잔머리에 무릎을 탁! 칩니다.

아이폰14 = 799불 / 아이폰14플러스 = 899불

아이폰14프로 = 999불 / 아이폰14프로맥스 = 1099불

가격은 거의 비슷하나 현재 환율문제로 인해 출시 금액은 전작보다 조금 오를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건 세상의 흐름 때문이니 어쩔수없네요 ㅠㅠ

오늘은 아이폰14시리즈를 간단하게나마 정리해봤습니다

더욱 자세한내용이 필요하시다면 IT유튜버들을 참고하세요~

저희 KT인하우스는 여기까지!

오늘도 좋은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