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아이폰 맥북 미러링 방법 2가지

아이폰 맥북 미러링 방법 알아보기

맥북이나 아이폰을 이용하시는 경우 애플의 연결성에 대해 익히 알고 계실텐데요. 애플 기기의 가장 큰 장점은 아무래도 애플에서 생산한 기기끼리는 쉽게 연결될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하나의 애플 기기에서 한 작업을 다른 제품으로 전송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맥북에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보거나 아이폰에 있는 영상을 맥북에서 재생을 원하는 경우 미러링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쉬운 방법은 미러링을 위해 애플에서 제공하는 에어플레이 기능을 활용하거나 혹은 퀵타임 기능을 이용하는 것인데요.

이 글에서는 위의 2가지 방법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폰 맥북 미러링 방법 2가지

1. 에어플레이 AirPlay 이용 방법

아이폰을 맥북으로 미러링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으로 바로 에어플레이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에어플레이 (AirPlay)는 애플에서 제공하고 있는 자체 기능으로 하나의 애플 기기에서 다른 애플 기기로 콘텐츠를 무선으로 공유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애플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표적인 기기인 아이패드와 아이폰, 그리고 맥북, 애플티비 등 서로 자료를 공유하고 미러링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에어 플레이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리프렉터 앱을 통해서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1)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하여 맥북에 리프렉터 어플을 검색하여 다운로드를 합니다.

2) 아이폰에서 제어 센터를 연 후, 화면 미러링을 선택한 다음 미러링할 맥북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이렇게 제어센터를 통해서 화면 미러링을 이용할 수 있으며, 아이폰에서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미러링을 활용하여 맥북에서도 동일하게 시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위와 같이 넷플릭스 같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프로그램이나 영화 같은 콘텐츠를 재생을 시작하고 난 후 영상의 우측 상단 모서리에 있는 에어플레이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맥북으로 미러링을 할 수 있습니다.

4) 위에서 나온 것처럼 제어센터에서 화면 미러링을 선택하시면 팝업에서 장치를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뜨게 되는데요. 이 때 맥북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5) 그럼 아이폰의 화면에서 맥북에 표시되는 코드를 입력하라는 메시지를 볼 수 있는데요. 그러면 나오는 빈칸에 맥북에 나와 있는 코드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그러면 바로 미러링이 시작되며 아이폰의 화면을 그대로 맥북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미러링의 경우 케이블 연결 없이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 이러한 리프렉터 앱을 사용하는 경우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퀵타임 기능을 활용하는 경우 무료로 미러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퀵타임 활용하기

자세한 퀵타임을 위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실 수 있습니다.

▶▶

메인에서 다양한 정보와 유용한 컨텐츠를 만나 보세요

m.site.korea-iphone.com

함께 참고하시면 좋은 글~

무료 영화 다시보기 사이트 추천 모든 일과를 끝내고 갖는 휴식 시간 여러분들은 무엇을 하시나요? 가족과 ...

blog.korea-iphone.com

킹콩티비 주소 : 해외 축구 무료 중계 사이트 국내 선수들이 해외 리그에서 진출하면서 EPL을 비롯한 다...

blog.korea-iphone.com

유튜브 음악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를 이용하다보면 음악을 다운을 받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음악이나 영...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