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케이스로 듀얼카메라 디자인 엿볼 수 있다

아이폰16 시리즈의 공식 출시도 이제 반년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그동안 다양한 유출을 통해서 아이폰16 시리즈의 대략적인 디자인은 공개된 것도 사실인데요. 이런 루머속 디자인에 더욱 힘을 실어주는 아이폰16 케이스 디자인이 공개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아이폰16 시리즈의 케이스 디자인 유출은 이번이 처음이기에 아이폰16의 후면 디자인을 예상해보는데 큰 도움을 주는 것도 사실이네요.

아이폰16 케이스 듀얼카메라 디자인

아이폰16 디자인은 도안이나 랜더링 자료, 심지어 더미까지 만들어지면서 거의 굳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존 카메라보다 좀 더 커진 듯 한 느낌의 듀얼 카메라가 수직으로 배치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며, LED 플래시도 균형감 있게 가운데 배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아이폰16 케이스라고 주장하는 사진을 보면 이런 랜더링 디자인을 베이스로 하여 만든 것일 수도 있지만 지금까지 공개된 다양한 유출 자료를 통해서 어느정도는 확정된 디자인이라고 봐도 무방하지 않을까 합니다. 아이폰X 시리즈가 떠오르는 수직형 카메라 디자인은 그동안 대각선 카메라 디지인을 제공하던 기존 아이폰 시리즈와 디자인적인 요소는 물론 기능적 요소에서도 큰 차이를 가지고 올 예정인데요. 가장 큰 차이로는 공간동영상 촬영기능의 차이를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 및 아이폰15 프로맥스에서 처음 적용된 공간 동영상 촬영 기능은 비전프로로 감상할 때, 마치 내가 현장안에 들어가 있는 것과 같은 새로운 추억 경험을 제공해 주는 기능이기도 한데요.

이렇게 두개의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하고 영상을 합치는 것으로 앞으로 출시되는 아이폰 시리즈는 공간동영상 촬영 때문이라도 당분간 수직 디자인으로 배치될 것을 예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듀얼 카메라 수직 배치 디자인은 그동안 부품 유출에서도 살펴볼 수 있는데요. 처음에는 약간 어색한 느낌도 들었지만 보다보니 아이폰16 디자인도 그 나름대로의 매력이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네요.

아이폰16 시리즈의 예상 스펙을 살펴보면 2세대 3나노 공정 N3E로 생산된 A18 프로세서와 그로인해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 성능, 인공지능 기능이 강화된 iOS18, 새롭게 추가된 캡처버튼 등 많은 변화와 향상을 담고 있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이번 아이폰16 시리즈는 아이폰16 프로 시리즈와 비교하더라도 AP를 제외하고 큰 기능적 차이를 보여주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기에 이번에는 아이폰16 기본시리즈로 넘어가는 분들도 많아질 것으로 예상되기도 하네요. 그럼 아이폰16 케이스로 듀얼카메라 디자인 엿볼 수 있다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