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초기화 방법, 백업까지 총정리

안녕하세요. 테크 리뷰어 뮤트 인사드립니다. 이번에 새로운 애플 기기가 출시되는 만큼, 아이폰 초기화 방법 및 백업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예전엔 dfu 공장 리셋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이젠 그보다 간단하고 안전하게 삭제할 수 있답니다.

이번에 새로운 iPhone이 출시됨에 따라, 기기를 바꾸기 위해 리셋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꽤 많다. 아직도 iTunes 또는 DFU 방식으로 하시던 분들이 계신다면 이젠 필요없다. iOS15 이후에는 리셋 방식이 훨씬 간단해졌기 때문이다.

다만 사용자에 따라 iOS 버전이 다를 수 있으므로, 모든 사람이 할 수 있는 절차로 안내해드리겠다. 먼저 가장 기본적으로 설정앱을 실행한다.

리셋을 하기 전, 선행해야 할 요소가 있으니 바로 데이터 백업과 로그아웃이다. 애플은 iCould를 기반으로 연동이 되어 있으므로 로그아웃없이 리셋할 경우, 양도를 해도 로그인을 해야만 풀 수 있다. 따라서 반드시 로그아웃을 해야 한다. 계정으로 들어간다.

설정 앱 >애플 계정 > iCloud > iCloud Back Up 항목으로 들어간다. 이때 iCoud에 저장하고 싶을 경우, 기본 저장공간(5GB)로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유료버전을 이용해야만 모든 저장공간이 충분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