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구매할 때 참고 할 좌충우돌 아이폰 15 사전예약 일대기 (11번가 T공식대리점 = 11번가 티다 사전예약 후기, 경험담과 꿀팁, 휴대폰 본인인증 안될 때 해결책)

아이폰 11프로 쓰다가 64GB이라는 용량을 더 이상 감당할 수 없어서 15 프로가 나오면 구매하기로 굳은 결심을 했지만 나는 아이폰 15 일반 블루 색상 사전예약를 하게되었다.

뭔놈의 폰이 사전예약도 티켓팅을 하듯 각 잡고 준비를 해야하며... 이렇게 내 진을 다 빼놓는지!!

아이폰 15 프로를 구매하고자 했던 초심과 다르게 이번에는 일반 모델이 잘 나왔다는 소식을 듣고 아이폰 15 일반 모델을 자급제로 사려고 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 쿠팡에서 빨리 구매하는 법부터 시작해서 하이마트 공략까지 다 보고 만반의 준비를 했다. SSG, 하이마트, 지마켓, 쿠팡, 11번가 웹사이트 PC에 다 켜두고 준비 완료를 했는데, 밤 11시 50분부터 하이마트 서버는 엄청 느려지고 지마켓이랑 SSG는 아이폰 사전예매 페이지가 12시가 되도록 메인에 뜨지도 않았다.

도를 닦는 마음으로 모든걸 내려놓고 11번가에서 사전예매를 시도했다. 11번가 자급제 할인은 일반 4%, 프로 5%이다. 아이폰 13시리즈 보다 할인율이 절반 가량 떨어졌기에 가격적 메리트가 없어서 좀 더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다른 방법이 없나 서칭을 하다가 알게된 11번가 T공식대리점 할인 (속칭 티다 구매). 11번가에서 메인페이지에서 구매하는 것과 다르다. 아래 메인페지 내 '공식대리점'이는 별도의 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 해야 한다.

그리고 무조건 앱으로 들어가야 할인 적용된다.

알뜰폰을 안쓰고 SK텔레콤을 계속 이용하는 온가족결합할인 사용자에게는 티다는 최고의 옵션이다. 왜냐하면 ?11번가 티다 이용시 카드추가할인 8%, T멤버십 9만원 할인, 카드 무이자 22개월 (SK 페이 결제시), 그리고 경유 혹은 카카오 플친 추가 시 5만원 쿠폰까지 주는 끝내주는 혜택이 있기 때문이다. 11번가 T공식인증샵에서 구매할 경우 아이폰 15 시리즈 사전예약 시 카드추가할인 적용되는 카드는 신한, KB, 삼성카드, 하나카드, 롯데카드, 농협카드, 현대카드, 시티카드, 우리카드 총 9종이나 된다.

아이폰 15프로 11번가 T공식대리점 사전예약 일정

나는 휴대폰에 150만원 이상 절대 투자하고 싶지 않아서 아이폰 15 일반 256GB를 생각했는데 T공식대리점의 20% 할인이 들어간다면 아이폰 15 일반 256GB를 자급제로 사는 비용 = 아이폰 15 프로 256GB를 T공식대리점에서 사는 비용이 거의 비슷해진다. 그래서 또 다시 변심해서 아이폰 15프로 화이트티타늄이나 내추럴티타늄을 노리고 6일 새벽 1시부터 3시까지 계속 취소물량을 노렸다.

하지만 새로고침하면서 취소 물량이 풀리기를 기다리는 사람이 무지 많기 때문에 이 방법은 손이 빠르고 운이 좋은 사람에게 통한다. 나처럼 손이 느리면 그냥 자는게 낫다. 나는 결국 3차 예약이 풀린 6일 오후 3시 30분 물량도 예약에 실패했다. 1차 사전예약 물량이 거의 다 사라질 때 쯤 2차 사전예약에 대한 공지가 올라왔다.

지금 이런 정보를 적어두면 아이폰 16 사전예약 할 때 누군가 내 글을 참고하겠지.

© rohankrishnann, 출처 Unsplash

모든 것을 포기하고 아이폰 15 일반 256GB 블루 색상을 구매를 결정했다. 내가 거의 12시간동안 취소 물량을 구하려고 본인인증을 계속적으로 진행했기 때문에 가입완료가 눈에 보이는 시점에 '휴대폰 본인인증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라는 충격적인 문구를 조우하게 되었다. 물론 나는 일반모델 구매를 원했기 때문에 짜증은 났지만 (살짝 걱정되긴했음) 고객센터에 전화할 시간이라도 있었지만 프로를 노렸던 사람이라면 얼마나 화가났을지 상상이 안간다.

고객센터는 해결책이 없었고 연결해 줘야 하는 부서도 모르더라. 너무너무 답답했다. 그래서 나는 '기기변경 - 본인'을 선택하지 않고 '기기변경 - 타인(성인)'으로 결제를 진행해봤다. 신용카드로 인증할 수 있어서 그런지 바로 결제가 됐다. 취소 물량을 광클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시간소요가 더 되는 방법이기 때문에 비추하지만 나같이 아이폰 15프로 일반 모델을 유유자적하게 결제하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하는 방법이다.

11번가 T공식대리점(11번가 티다) 사전예약일 아이폰 프로 저녁 잔여물량

글을 올리는 현재 아이폰 15 프로 물량은 거의 소진되었고, 아이폰 15 일반 블루 색상 구매하려는 사람들은 여유롭게 구매할 수 있다. 자급제 안 써도 되고 온가족결합할인 + 선택약정 25%를 이미 쓰고 있던 사람이라면 11번가 T공식대리점은 가장 저렴한 옵션이 될 것이다. 유튜버들이 자급제 꿀팁들만 말해서 이 부분은 내가 전혀 생각 못했던 부분이라 너무 아쉽고 다음에 아이폰 살 때 꼭!!! 이 방법으로 할 것이다. 나는 SK 충성 고객이니까.

불펌하지마시고 잘 보셨으면 공감과 댓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