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케어플러스 아이폰 13 미니, 14 플러스 프로 프로맥스 가격 및 가입 양도 방법 요약

애플 디바이스를 사용하면서 꼭 필요한 것 중 하나가 애플케어플러스라고 생각합니다. 휴대를 하거나 고장 빈도가 높은 제품이라면 더욱 그런데요. 대표적으로 아이폰을 들 수 있습니다.

현재 아이폰 중 현재 새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대표 시리즈는 아이폰 13 미니, 일반, 14 프로, 프로맥스, 일반, 플러스 이정도입니다. 공홈 기준 12시리즈나 SE 시리즈도 있지만, 가격대가 상대적으로 저렴해 파손이 되면 다른 기종으로 넘어가는 분들이 많은 편이라 메인 시리즈만 정리했습니다.

아이폰 13 미니, 일반

아이폰 13 미니, 일반의 애플케어 플러스 가격은 197,000원입니다. 기종, 용량, 색상 상관없이 모두 동일한 가격인데요. 보통 프로라인업과 일반 이렇게 2가지로 나눠서 애케플 가격을 책정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쉽게 말해 용량이나 종류에 따라 기기 가격은 바뀌지만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은 동일하게 낸다고 보면 되는데요.

아이폰 14 일반, 플러스

아이폰 14 플러스는 가격이 다릅니다.

시리즈만 다른 같은 라인업이라고 볼 수 있는 아이폰 14 일반도 동일하게 19만 7천원이지만, 플러스는 23만 3천원입니다. 보통 같은 라인업은 애케플 가격이 동일한데, 이번 아이폰 14 시리즈는 변화가 있었네요.

아이폰 14 프로, 프로맥스

아이폰 14 프로, 프로맥스는 조금 다릅니다. 애플케어플러스 가격이 296,000원인데요. 프로 라인업 내 용량, 종류에 따라 가격차이가 없으며 보장 내용은 다른 아이폰 시리즈와 비슷합니다.

애플케어플러스 AS, 수리 비용은

물론 애플케어플러스 없이 수리받는 비용은 차이가 있지만, 파손이 되었을 때 자기부담금도 크게 다르지 않는데요. 대표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디스플레이 파손은 4만원으로 동일합니다.

최근 후면카메라 파손이 따로 빠지긴했지만, 보통 그외 수리라고 하면 전체 리퍼를 말하는데요. 이 경우 자기부담금은 12만원입니다. 쉽게 말해 애플케어플러스를 가입한 상태에서 최악의 수리조건인 리퍼를 하는 상황이 되더라도 위 금액은 넘지 않는다고 보면 되는거죠.

애케플 가입 방법 2가지

애플케어플러스 가입방법은 크게 2가지가 있습니다.

1. 애플 고객센터 전화번호 (대한민국 080 333 4000)에 전화 가입

2. 애플스토어에 기기들고 가서 방문 후 가입 (AppleCare+ 가입하고 싶다고 이야기하면 됩니다.)

2가지 중 주말에도 전화를 받는 고객센터 가입을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 크게 어려운것 없이 원활하게 가입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경험상 애플스토어 방문 후 한번 가입을 해봤었는데, 실물 기기 상태를 직원이 체크하고 전산상 가입여부 조회하고 하는데 꽤 걸렸습니다. 편한 방법을 골라서 활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애플케어플러스 양도방법

마지막으로 양도 방법도 있는데, 양도받는 사람의 애플 아이디, 이름, 연락처, 주소를 미리 받아놓고 동일하게 애플 고객센터 전화하셔서 처리하면 됩니다. 단 최초 구매자로부터 한번만 가능한데요. 이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