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 프로 및 일반 성능 및 가격 차이 살펴보기

아이폰15 아직 구매하지 않았거나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면 아이폰 15 일반형과 아이폰15 프로 버전 둘 중 하나를 고민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 15 플러스는 조금 어중간한 느낌이고 아이폰 15 프로맥스는 가격이 너무 부담스럽기 때문이죠.

가격 대비 성능,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아이폰 15 일반형을 추천하고 가장 좋은 성능과 더 전문적인 사진 촬영을 원한다면 아이폰15 프로를 추천합니다. 오늘은 아이폰 15 일반형과 아이폰15 프로의 성능, 가격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전작 아이폰 14시리즈와 비교해 이번 아이폰 15 일반형과 프로 버전은 성능 차이가 크게 나지 않습니다. 이전 아이폰 14시리즈는 일반형과 프로 버전의 성능, 기능 차이가 크게 났었죠. 겉으로 보이는 외관과 기능까지 차이가 컸는데요.

이번 아이폰 15시리즈는 일반 기종과 프로 기종과 외관, 성능 차이가 그렇게 크지 않습니다. 아이폰15 프로의 경우 A17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재해 현재 가장 빠른 연산 처리 속도와 부드러운 사용감을 보여주는 기종입니다. 다만 아이폰 15 기본형 버전도 뒤처지지 않는 최신 성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5 프로는 광학 3배 줌을 지원하는 망원 카메라를 추가해 더 많은 화각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광학 줌으로 확대 사진을 깨지지 않게 촬영할 수 있죠. 주로 더 넓은 화각을 촬영할 때 더 유리한 환경을 제공합니다.

다만 카메라 성능, 더 전문적인 촬영을 원하는 것이 아니라면 아이폰 15 기본형 버전으로도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아이폰 15와 아이폰15 프로는 미세한 프로세서 수치와 망원 카메라 차이가 있지만, 실제 성능 체감은 큰 차이가 있다고 하기 어렵습니다.

주머니 사정에 여유가 있다면 아이폰15 프로를 선택하는 것을 추천하지만, 조금 더 저렴한 가격을 원한다면 아이폰 15 기본형 버전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128기가 기본 용량 기준으로 아이폰 15 일반형은 출고 가격 124만 원대, 아이폰15 프로는 출고 가격 155만 원대입니다. 실제 체감 성능 차이가 크지 않지만, 출고 가격은 무려 30만 원 더 비쌉니다.

현재 아이폰 15시리즈의 공시지원금이 많이 오른 상태로 고급형 기종인 아이폰 15 프로도 예전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예전 기준이라면 기본형 버전을 추천하겠지만, 지금처럼 공시지원금이 많이 올라서 아이폰 15 프로 버전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면 프로 버전을 선택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성지 기준으로 최대 공시지원금과 추가 할인까지 적용한다면 아이폰 15 일반형 최저 할부원금 10만 원대로도 구매할 수 있고 아이폰 15 프로는 최저 할부원금 30만 원대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두 기종 모두 원래 출고 가격보다 무려 110만 원 이상 더 저렴하게 구매하는 셈입니다.

더 많은 추가 할인을 지원하는 스마트폰 성지를 찾기 어렵다면 카페 최저가탐정을 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최저가탐정에서는 지역별 최저가 성지를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으로 시세표를 확인하고 아이폰 15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위 포스팅은 해당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