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에서 스마트폰 사설센터를 찾으세요? 송도아이폰수리 Dr아이픽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가끔 잔고장이 있을 때가 있습니다. 특히 케이스 필름을 약한걸 사용하게 되거나 부착하지 않고 날 것 그대로 쓰게되면 액정 파손에 자유로울 수 없는데요. 인천에 사시는 분들 중 애플스토어를 가기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을 위해 송도 아이폰수리센터 Dr아이픽스를 소개합니다.

공식센터가 아닌 사설 아이폰AS센터를 가는 이유는 당일 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에요. 무엇보다 사설이 공식 센터보다 시간이 적게걸립니다. 물론 가로수길이나 명동같은 곳에 위치한 애플스토어 같은 경우는 예약을 하고 가면 지니어스 바에서 금방 해결해줍니다. 그리고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하지만 서울에서나 빨리 갈 수 있고 그런 경우는 진짜 날 잡고 방문해 애플기기 구경이나 종종 진행하는 행사에 참여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바쁘신 분들은 가까운 센터에서 수리를 받는게 맞는 것이죠.

Dr아이픽스 인천송도아이폰수리센터는 인천 송도1공구 커피빈건물 1층에 위치해 있는 애플제품 전무 AS센터에요. 차를 가지고 오시는 분들을 위해 주차2시간무료 그리고 편하게 기다릴 수 있도록 와이파이나 티비, 쇼파, 커피, 음료 등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센터를 방문하면 한쪽에 연예인 싸인이 있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보통 공식센터를 많이 생각하는데 연예인들이 방문하는걸 보면 이곳이 송도에서 아이폰을 잘 고치는 걸로 입소문이 탔나봅니다.

위 아이폰을 맡기기 전 혹시나 해서 엔지니어분께 물어보니 정품액정을 사용한다고 합니다. 보통 저렴하게 진행하는 몇몇 업체의 경우 재활용을 사용한다는 이야기를 많이 의심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사실 재활용이라도 화면에 영향이 없으면 모르겠지만 이런 호환제품의 대부분이 노랗게 색이 뜨는 현상이 있어 아무래도 정품 액정을 사용하는 것이 좋죠.

예전에 이런 일이 사회적으로 이슈가되어 요즘엔 사설 아이폰AS센터에서도 대부분 정품애정을 사용하는 추세입니다. 뭐... 못 믿으시겠다면 수리하느 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Dr아이픽스 송도아이폰 AS센터는 수리하는곳이 오픈된 공간이기 때문에 과정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이죠.

수리를 맡기면서 여러가지를 물어보았는데 최신 아이폰 수리는 물론 맥북이나 아이패드 그리고 애플워치도 수리가 가능하다는 것을 엔지니어분께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뭐... 저는 네가지 기기를 다 가지고 있는 애플농장주인데, 맥북은 액정이 노출되어있지 않고 항상 파우치에 보관하기에 큰 문제는 없지만 노출된 액정 부위가 큰 아이패드와 운동중에 자주 사용하는 애플워치의 경우 아무래도 파손 위험이 높죠.

그리고 단순히 스마트폰 AS 하는것에 그치지 않고 정품악세사리도 함께 판매하는것을 볼 수 있었어요. 물론 이곳은 아이폰 수리센터기 때문에 판매가 주는 아니지만 그래도 수리하면서 다른 케이스에 눈이 가는 것은 사실이니까요.

액정을 수리한 다음 강화유리를 붙여주는 서비스를 해줍니다. 솔직히 이건 저도 여러번 셀프로 붙여봐서 알지만 나름 기술이 있어야 합니다. 먼지 제거도 확실하게 하고 각도가 조금만 틀어져도 다시 떼었다가 붙이는 행동을 반복해야 하구요. 또 붙인 다음에 기포를 빼는 것도 쉬운게 아닙니다. 예전에 알던 휴대폰 판매점을 운영한 형님에게 물어봤는데 은근히 집중력 요구한다고 쉽지 않다 하더라구요.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데이터 백업과 삭제 업데이트가 가능한게 애플의 정책이고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할 수 있다지만 이런 방법은 아는 사람들에게나 유용하다는 게 단점이에요. 기계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이마저도 쉽지 않죠. 송도 Dr아이픽스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을 위해 데이터백업, 데이터삭제, 업데이트 작업을 해드립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관련해서 빠른 업데이트 시 가끔 버그때문에 곤혹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이런 경우엔 롤백이나 다른 방법을 통해 해결하는데 많은 사람들은 아이폰을 사용만 해봤지 이런 문제에 대응하는건 평소엔 힘들기에 이 역시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는 것이죠. 저 역시 동일합니다. 스마트폰 소프트웨어가 고장나면 당황하는데 나중에 원인을 찾아서 해결을 하는 편인데 그것도 문제가 심각한 경우엔 아예 센터에 맏깁니다. 모르는 문제로 혼자 끙끙 앓는것보다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나아요.

인천에 거주하시는 분 중 애플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기셨다면 아래 지도를 확인하세요. 송도아이폰수리 센터 장소는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60 월드마크2단지 201동 107호에 위치해 있습니다. Dr아이픽스를 찾으시면 됩니다.

인천광역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60 월드마크2단지 201동 107호 아이폰AS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