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용량 늘리기 이렇게만 하시면 됩니다

아이폰 용량 늘리기 전 준비

용량을 늘리기 전에 필수로 확인해야 할 것이 있는데 바로 용량이 얼마큼 남았는지를 체크하는 것입니다. 여유 공간의 확보를 인지하기 위해서 아이폰 설정 란을 클릭하고 일반을 클릭하면 별도의 저장 공간인 아이폰 저장 공간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글을 클릭해 주면 나만의 아이폰 사용 전체 용량 체크를 확인할 수 있지만 만약 용량이 적게 있다면 그만큼 데이터를 불러오는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기다려야 합니다. 보통의 경우 1년 6개월 정도 아이폰을 사용하였을 때 용량이 벌써 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됩니다. 이는 블로그와 인스타와 같은 계정을 사용하고 활동하시는 분들이라면 더 빠르게 느끼기 때문에 앱 점검도 필요합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용량 해결을 하는 방법 중에서 저장공간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컴퓨터 바탕화면의 휴지통에 그냥 삭제하는 것이 아닌 영구적으로 삭제하는 방법으로 용량을 줄여 나가듯이 아이폰도 똑같이 적용된다 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삭제된 항목을 영구적으로 삭제하고 이러한 과정에서 약 1.5기가까지도 용량을 확보할 수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아이폰 캐시 삭제

사파리에 들어가서 방문 기록과 캐시를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카오톡부터 텔레그램과 같은 메신저 데이터를 알뜰하게 정리하는 건 물론 방문 기록과 사이트 데이터까지 지우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해당 방법은 용량을 많이 확보하는 건 다소 어려울 수 있으나 분기별로 체계적인 관리를 진행하면 상당히 유용한 방법이 됩니다.

아이폰 가상 공간

마지막으로 가상 공간 현상을 파악하고 삭제하는 일입니다. 이것은 녹화 및 게임 등을 많이 사용하게 되었을 때 자연스럽게 용량을 차지하게 되는 건데 중간중간 삭제를 해주어야 많은 용량을 잡아먹지 않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핸드폰에 저장된 사진과 자료 등의 백업 작업을 수시로 해주어야 하며 아이폰 용량에 기타에 들어가 있는 여유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크게 선호하지 않는 방법으론 앱 정리를 할 때 용량 정리에서 최선이고 그것이 가장 핵심적이라는 생각을 가진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앱을 계속해서 사용해야 하거나 아주 간혹 이라도 사용해야 한다면 삭제를 안 하고 주변의 용량 정리를 해주면서 관리하는 게 바람직합니다. 내가 쓰고 있는 앱이 지금은 필요 없어서 삭제하였을 경우 추후 사용하려 다시 앱을 설치하는 부분에서 용량을 더 크게 잡을 경우가 생기기 때문에 항시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용량 늘리기 간단한 3가지 방법 정보를 살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