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프로의 새로운 다이나믹 아일랜드에는 소문대로 카메라와 마이크 표시기가 있다.

아이폰은 iOS 14 이후 카메라가 앱에서 활발하게 사용될 때 노치 오른쪽에 녹색 점을 표시했다. iPhone 14 Pro 모델에서는 이 개인 정보 보호 표시기가 새로운 알약 모양의 Dynamic Island 컷아웃 안에 표시됩니다.

앱에서 활발하게 사용될 때 노치 오른쪽에 녹색 점을 표시했다. (사진 출처 : macrumors)

재배치된 카메라 표시기는 내장 카메라 앱을 열면 아이폰14 프로를 소개하는 애플의 영상에서 볼 수 있으며, 애플이 공개한 단말기 보도자료에도 그 이미지가 있다. 애플에 따르면, 녹색 점은 카메라 또는 카메라와 마이크 둘 다 아이폰의 앱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녹색 점은 카메라 또는 카메라와 마이크 둘 다 아이폰의 앱에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진 출처 : macrumors)

아이폰 14 Pro 모델의 전면 카메라 바로 옆에 나타나는 녹색 점은 맥북의 웹캠 옆에 나타나는 녹색 표시등과 유사하여 장치 전반에 걸쳐 보다 일관된 경험을 제공한다.

마찬가지로 앱이 아이폰의 마이크만을 적극적으로 사용할 때 다이내믹 아일랜드 내에서 주황색 점이 나타난다.

주목할 점은 애플 행사 중 보여진 영상이 적어도 라이브 액티비티와 같은 다른 앱에서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도 상태 표시줄의 배터리 아이콘 오른쪽에 녹색과 주황색 점이 나타날 것임을 시사한다는 것입니다.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이미 사용하고 있는 경우라도 상태 표시줄의 배터리 아이콘 오른쪽에 녹색과 주황색 점이 나타날 것임을 시사한다는 것입니다. (사진 출처 : macrumors)

아이폰 14 프로 모델에만 국한된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모든 아이폰 13 모델에서 볼 수 있는 전통적인 노치를 대체한다. 소프트웨어의 도움을 받아 컷아웃은 수신 전화, 알림, 얼굴 ID 인증, 타이머, 턴 바이 턴 내비게이션, 라이브 활동 등과 같은 다양한 모양과 크기로 변형된다.

아이폰14 4개 모델 모두 오는 9월 9일 금요일 오전 5시에 예약판매가 가능하다. 태평양 표준시, 그리고 그 기기들은 고객에게 도착하기 시작할 것이고 약간 지연된 14 Plus 모델을 제외하고 9월 16일 금요일에 상점에 출시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