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갤럭시 사진을 통해 집주소가 노출되고 있다! 무조건 보세요!

아이폰 갤럭시 사진을 통해 집주소가 노출되고 있다! 무조건 보세요!

오늘은 조금 진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사모라는 카페에서 활동을 하다가 베스트 댓글을 하나 발견을 했어요! 그것이 바로 사진으로인한 주소노출이였습니다. 저도 유튜버와 블로그를 하고 있기 때문에.. 이게 무슨소리인가 하고 봤어요! 그 글은 저를 영상을 만들게 했습니다. 그건 바로 사진속에 자신의 집주소가 노출된다는 의미였습니다.!

사진속에 주소가?

모든지 에이 저처럼 처음에 생각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슨 사진속에 주소가 있다는거야 무슨소리야 할 수 있죠!! 그런데 사진속에는 여러분이 생각하기보다 많은 정보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사진을 어떤 스마트폰으로 찍었는지 해상도는 얼마인지 언제 찍었는지 시간 분에 초까지 나오구요 여러가지 더 많은 정보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상상을 초월합니다.

그중 가장 맹점이 되는것이 바로 GPS정보입니다. 이 정보는 진짜무시무시하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냐하면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찍는 순간 여러분들은 그장소의 위치가 기록이 된다는 의미이죠!! 여행지가서 찍은 사진들은 그여행지에 경도 위도까지 딱 나와서 정확한 위치를 알 수 있습니다.

주소노출 무서운 이유

서두에 말씀 드렸듯이 사진을 찍으면 모든 정보가 사진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즉 자신이 집안에서 찍은 사진을 여러군데 올렸다면! 진심! 자신의 집 주소를 노출하는 법이 되어버립니다. 이점이 정말 무서운 점이죠!!!

그래서 사진을 올리실때 정말 신중해야 합니다. 자신의 사진을 무단으로 올렸다가는... 정말이지! 자신의 집 노출이 될 수 있거든요! 이게 나쁘다는건 아닙니다. 그렇다고 좋다는것도 아니죠! 그런데 이걸 악용하는 일들이 일어날 수 있는 실마리를 줄 수 있다는 점이 저는 가장 크게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대표 사이트 조사

저는 바로 6개의 대표사이트를 조사하였습니다.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블로그 스마트스토어리뷰 당근마켓 카페! 이 정보들이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 6개의 대표사이트를 조사를 했고 이를 바탕으로 GPS정보가 노출되는 곳이 발견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되면 노출되는 사이트의 사진들을 다운로드 했을 시 그 사진의 주소를 확인이 가능하고 위험해 질 수 있다는 의미이죠!!

한 사이트당 거의 100개의 사진들을 조사했고, 이로인해 결론값을 노출했습니다.

이렇게 사진을 다운받았을때 상세하게 지도에 표시가 되는 부분이 있는지... 정말이지 걱정이 되는 부분이였습니다.! 그런데 2개의 사이트에서 발견이 되었죠!!!

여러분들도 정말 조심 하셔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결을 해야할까!

여러분들이 사진을 올리실때 조심해야할 점과 그리고 사진촬영시 사진속에 GPS정보를 뺄 수 있는 방법을 정리해서 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여러분들이 꼭 보시고 여러사람들께 이야기를 해주셨으면 좋겠어요~ 링크를 보내주셔도 좋구요!

여러분들의 집주소는 안전한지 한번더 살피면 좋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