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개인용 핫스팟 이름 변경 및 비밀번호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데스크셋업쟁이입니다. 아이폰의 데이터를 이용하여 외부에서 맥북, 아이패드로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능을 핫스팟이라고 합니다. 와이파이가 제공되지 않는 장소도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합니다. 이러한 기능도 이름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아이폰 핫스팟 이름 변경과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핫스팟 이름 변경

핫스팟 이름을 변경하기 위해서 아이폰 기본 앱인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으로 들어와서 스크롤을 아래로 살짝 내려서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일반에는 iOS 업데이트를 할 수 있으며 그 외에 에어드랍, 카플레이 등 다양한 기능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정보]로 들어가서 핫스팟 이름 변경을 해보겠습니다.

정보에는 나의 아이폰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가 나옵니다. 첫번째 항목에 있는 이름 '000'의 iPhone을 선택합니다.

여기서 아이폰 핫스팟 이름을 변경해주면 됩니다. 저는 제 닉네임인 데스크셋업쟁이로 변경해주겠습니다. 그리고 완료 버튼을 누르고 뒤로가기를 클릭합니다.

여기까지하면 이름 변경이 완료됩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핫스팟을 활성화하는 방법 두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핫스팟 활성화 두가지 방법

대부분 핫스팟은 꺼두고 필요할 때만 활성화를 시키는데요. 이유는 내 데이터를 모르는 사람이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걸어두면 그럴 일은 희박하기 때문에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핫스팟을 켜는 첫 번째 방법은 설정에서 [개인용 핫스팟]으로 진입합니다.

[다른 사람의 연결 허용]을 활성화하면 핫스팟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탭이 있습니다. 쉬운 번호로 한다면 모르는 사람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주세요.

또 하나의 방법은 제어센터에서 개인용 핫스팟을 활성화하는 방법입니다. 아이폰을 켜고 상단 부분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제어센터가 나옵니다. 그리고 에어플레인, 셀룰러, 와이파이, 블루투스를 제어할 수 있는 곳에 빈 공간쪽을 1초정도 누릅니다.

그러면 에어드랍과 핫스팟 아이콘이 나옵니다. 회색으로 되어 있다면 클랙해서 초록색으로 바꿔주면 활성화됩니다.

오늘은 아이폰 개인용 핫스팟 이름 변경과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름은 정보에서 바꿔야하기 때문에 모르셨던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듭니다. 오늘 알려드린 방법으로 이름 변경도 하고, 비밀번호도 바꿔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