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아이패드 와이파이 비번 공유 방법

안녕하세요 여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 아이패드 와이파이 비번 공유 방법에 대하여 작성을 해보도록 하곘습니다. 아이폰에서 아이폰으로 와이파이 비번 공유가 가능하듯이 아이폰에서 아이패드로의 와이파이 비번 공유가 가능합니다. 거의 똑같다고 볼 수 있죠. 같은 와이파이를 사용하고자 한다면 별도의 비번 입력 없이 공유 버튼만 눌러주게 된다면 비밀번호가 바로 입력되어 와이파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비번 공유를 하려면 조건이 필요하기는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어 있어야 하고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하고자 하는 아이패드와 아이폰 두가지 기기에 애플 ID가 연락처에 각각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뭐 본인 아이폰과 본인 아이패드 와이파이 비번을 공유한다면 아주 쉽게 공유가 가능하죠. 그리고 기기간 블루투스 기능과 와이파이 기능이 모두 활성화 되어 있어야지만 원활하게 와이파이 비번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조건만 갖추고 있다면 쉽게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쉽게 공유해 볼 수 있으며 우선 공유를 하기 위해서는 와이파이 목록으로 들어가 줍니다.

현재 아이폰에는 gojang_5G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는 상태이며 이 와이파이를 아이패드로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에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받기 위해 아이폰에 연결되어 있는 gojang_5G 항목을 한번 터치하여 연결을 시도해줍니다.

gojang_5G 와이파이 연결 시도시 조건이 충족한다면 아이폰에서 와이파이 암호를 공유하시겠습니까? 팝업창이 나타나게 됩니다. 공유를 하고자 하는 경우 아래에 있는 암호 공유 버튼을 한번 터치해주면 되겠습니다.

절차에 따라 정상적으로 암호 공유가 되었따면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성공적으로 공유했습니다. 팝업창이 나타나며 완료 버튼을 눌러 마무리 지어주면 되겠습니다.

이런 방식으로 조건만 충족한다면 아이폰과 아이패드 와이파이 비밀번호 공유가 가능합니다. 위에서도 언급을 했지만 같은 애플 아이디 또는 연락처가 각각 스마트기기에 저장되어 있어야 하고 와이파이 기능과 블루투스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우선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하기 전에 충족 조건이 맞는지 확인을 해보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원활하게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공유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럼 여기까지 포스팅을 마치며 아이폰 아이패드 와이파이 비번 공유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