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 아웃 Far Out] 아이폰 14 프로, 프로 맥스 주요 변경점과 특징 공개

아이폰 14 프로, 프로 맥스 주요 변경점과 특징 공개

알약 모양 컷아웃, 4nm SoC, 48MP 카메라 등

이번 아이폰 14 프로와 프로 맥스는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일반 아이폰 14, 아이폰 14 플러스와 더 많은 차이를 두었습니다. 이로 인해 가격 차이가 존재하지만 많은 부분에서 업그레이드와 변경사항이 있기 때문에 구매할 가치가 있을 것입니다.

컷아웃 알림 개선

우선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알약 모양의 컷아웃이 경고 및 기타 알림을 표시함에 따라 노치 없이 개선됩니다. 덕분에 화면에 더 많은 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으며 새로운 컷아웃에는 알림과 같은 필수 정보가 표시됩니다. 애플은 이런 변경 사항을 'Dynamic Island'라고 부르며 AirPods, Face ID 알림과 기타 유용한 텍스트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크기, 해상도 외에 기타 세부 사항이 변경

디스플레이 크기, 해상도 외에 기타 세부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전 아이폰 13 프로, 아이폰 13 프로 맥스와 마찬가지로 이번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각각 6.1인치와 6.7인치로 동일한 디스플레이 크기를 유지합니다. 그러나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Pro Display XDR과 같이 최대 1600니트의 밝기와 최대 2000니트의 최대 밝기를 제공합니다.

또한 ProMotion 기술은 두 모델 모두에서 지원되며 디스플레이는 실제로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기 위해 1Hz까지 클럭 다운 할 수 있습니다. 두 모델 모두 세라믹 실드를 갖추고 있으나 사용자에게 내구성이 뛰어난 케이스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A16 바이오닉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4nm 아키텍처에서 대량 생산되는 애플의 최신 A16 바이오닉을 탑재했습니다. 다만 어떤 제조 파트너사의 제품인지는 명시하지 않았습니다. 코어 구성은 이전과 동일한 고성능 코어 2개와 전력 효율 코어 4개를 여전히 사용하고 있어 이전 iPhone SoC 출시와 비교하여 변경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물리적 CPU 성능이 40% 향상되었으며, 새로운 디스플레이 엔진은 배터리 수명을 절약하기 위해 리프레시 속도를 1Hz까지 낮출 수 있다고 밝혔으며, 새로운 ISP는 'Pro' 카메라 시스템도 지원합니다.

카메라 개선

애플은 마침내 이전 세대보다 65% 더 큰 12MP 센서를 48MP 기본 센서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또한 F/1.78 조리개로 2.44mm 미크론의 개별 픽셀 크기를 자랑합니다.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픽셀 비닝의 또 다른 이름인 쿼드 픽셀 센서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센서는 4개의 픽셀을 하나의 '쿼드 픽셀'로 결합해 이미지 크기는 12MP로 유지되지만, 더 세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울트라 와이드 3x 모드가 믹스에 추가되지만 2x 옵션은 광학이 아닙니다. 애플은 더 큰 센서 덕분에 '광학 품질'을 자랑한다고 주장하지만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차후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 Pro Raw의 경우, 사용자는 48MP로 이미지를 캡처할 수 있으며, Pro 비디오는 최대 4K 24FPS까지 지원합니다.

출처: wccfte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