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pro 와 max 가격, 색상, 카메라, 출시일 등 스펙 확인 결과

오랜 시간 기다린 끝에 마침내 애플은 9월 이벤트에서 iPhone 14 Pro와 iPhone 14 Pro Max를 공개했습니다. 와이프는 항상 아이폰을 사용하고 이번에 교체할 계획이기 때문에 작년에 꾹 참고 올해 9월만 기다렸습니다. 물론 프로라인을 사용할 생각입니다.

아이폰 14 Pro 시리즈 달라진 것들

노치는 없고 그 자리 에는 Face ID 센서와 전면 카메라를 수용하기 위한 알약 모양의 컷아웃 이 있습니다.

이 컷아웃은 통화 또는 Face ID 사용, 충전 중인 AirPod 및 백그라운드 활동과 같은 알림에 따라 크기가 변경되는 "다이내믹 아일랜드"라고 합니다.

새로운 디스플레이는 이제 1,600니트에서 더 밝아지고 베젤이 더 얇아졌습니다. 그리고 최대 밝기는 햇빛에서 사용할 때 2,000니트에 달합니다.

이제 1Hz의 낮은 재생 빈도를 허용하는 새로운 기술 덕분 에 항상 켜짐 디스플레이 가 활성화되고 저전력 모드에서 화면을 심각하게 어둡게 하는 새로운 LTPO 패널이 있습니다.

새로운 A16 Bionic 칩 은 160억 트랜지스터의 성능과 효율성을 결합합니다. A15 Bionic을 능가하는 6코어 CPU와 함께 4나노미터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구축되었지만 경쟁 제품보다 전력을 덜 소모합니다. Snapdragon 8 Gen 1을 생각해 보십시오. 50% 더 많은 대역폭을 갖춘 5코어 GPU와 Dynamic Island를 지원하는 디스플레이 엔진이 있습니다. Neural Engine은 이제 초당 17조 작업을 처리하여 컴퓨터 사진 촬영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4,800만 화소 카메라 는 Apple의 새로운 Photonic Engine 덕분에 iPhone 13 Pro보다 최대 2배의 성능으로 더욱 디테일이 풍부한 사진과 향상된 저조도 사진을 약속합니다. ProRAW는 압축되지 않은 4800만 화소 사진에도 사용할 수 있어 화이트 밸런스와 톤 매핑 조정을 위한 편집 유연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세 대의 카메라(메인, 망원, 초광각) 모두 개선된 저조도 사진을 제공 합니다. 9개의 LED가 있는 새로운 플래시가 이를 용이하게 합니다. 비디오의 경우 시네마틱 모드의 경우 초당 최대 40프레임의 4K 해상도가 있으며 새로운 액션 모드는 향상된 비디오 안정화를 위해 사용됩니다. Apple은 " 하루 종일 지속되는 배터리 수명 "을 약속합니다 . 충돌 감지 기능 도 있어 iPhone 14 Pro는 충돌이 감지되면 자동으로 긴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pro는 1,550,000원부터 시작하며 아이폰 14pro max는 1,750,000원부터입니다. 미국은 9월 9일부터 사전예약 시작에 9월 16일부터 정식 판매지만 한국은 아직 미정입니다. 색상은 둘 다 동일하게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 퍼플이 있으며 저장 용향은 128GB부터 시작해서 최대 1TB까지 가능합니다.

스펙 비교해 보기

 

아이폰 14 PRO

아이폰 14 PRO MAX

화면 크기

6.1인치

6.7인치

새로 고침 빈도

1-120Hz

1-120Hz

CPU

애플 A16 바이오닉

애플 A16 바이오닉

저장

128GB, 256GB, 512GB, 1TB

128GB, 256GB, 512GB, 1TB

카메라

48MP 메인, 12MP 울트라 와이드, 12MP 망원 및 2배 광학 줌

48MP 메인, 12MP 울트라 와이드, 12MP 망원 및 2배 광학 줌

색상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 퍼플

스페이스 블랙, 실버, 골드, 딥 퍼플

디자인 및 디스플레이

그동안의 모든 소문이 사실인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은 마침내 아이폰 14pro 및 아이폰 14pro Max로 디스플레이 노치를 삭제습니다. 그 자리에는 단일 알약 모양의 디스플레이 컷아웃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최고의 안드로이드 휴대폰 이 단일 펀치 홀 카메라 컷아웃을 사용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알약 모양이 멍청해 보일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기에 Dynamic Island의 형태로 향상된 기능이 있습니다.

그것은 Apple이 소프트웨어와 그래픽을 통해 겉보기에 확장할 수 있는 컷아웃에 부여한 멋진 이름입니다. AirPod가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부터 전화기가 충전을 시작하고 특정 백그라운드 활동을 나타내기 위해 확장되는 것을 표시하는 것까지 다양한 경고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음악이 재생될 때 섬이 됩니다.

디스플레이 자체는 14 Pro 및 14 Pro Max의 크기가 각각 6.1인치 및 6.7인치로 유지됩니다.

그러나 베젤이 더 얇을 뿐만 아니라 새로운 LTPO 패널을 사용하여 재생 빈도를 120Hz에서 1Hz로 축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아이폰을 들어 올리거나 디스플레이를 탭 하지 않고도 전화기가 잠겨 있을 때도 알림과 정보를 표시할 수 있는 새로운 Always-on 디스플레이를 활성화한 경우에도 배터리 수명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iPhone으로 움직임을 보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iPhone 14 Pro 및 iPhone 14 Pro Max는 이제 1,600니트의 밝기에 도달할 수 있으며 야외 사용을 위한 최대 밝기는 2,000니트입니다. 이는 강력한 갤럭시 S22 Ultra 보다 밝습니다. 나머지 디자인은 13 Pro 및 13 Pro Max 와 대체로 유사합니다. 가장자리는 평평하게 유지되며 이전과 같이 스테인리스 스틸로 만들어졌습니다.

카메라

둘 다 모두 새로운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를 탑재했습니다.

기본 수준에서는 더 디테일하고 더 나은 저조도 사진으로 고해상도 사진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러나 여기에는 단순한 사양 향상 이상의 것이 있습니다. 쿼드 픽셀 센서를 사용하는 새로운 메인 카메라는 4개의 픽셀을 2.44µ m에 해당하는 하나의 큰 쿼드 픽셀로 결합하고 센서가 캡처되는 사진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합니다. 따라서 사진은 기본적으로 관리 가능한 12MP로 해결되지만 더 많은 세부 사항을 캡처하고 더 많은 빛을 받아들일 수 있는 범위가 있습니다. 새로운 Pro iPhone의 '프로' 요소를 제대로 구현하기 위해 ProRAW 모드는 이제 압축되지 않은 48MP 사진을 캡처하여 훨씬 더 많은 편집 가능성을 가능하게 합니다. 그리고 동영상을 주로 촬영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48MP 카메라는 시네마틱 모드에서 초당 30프레임으로 4K를 지원합니다. 슬프게도 여기에는 8K 비디오 캡처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A16 Bionic 칩의 Neural Engine의 2세대 센서 시프트 광학 이미지 안정화 및 스마트 처리는 험난한 지형을 빠르게 이동할 때 비디오 안정화를 위한 새로운 액션 모드를 제공합니다. 48MP 카메라는 또한 디지털 줌이 없는 전체 해상도 사진과 4K 비디오를 위해 메인 센서의 중간 1200만 화소를 사용하여 새로운 2배 줌 모드를 가능하게 합니다.

초광각 및 망원 카메라는 12MP에 고정되지만 개선되었습니다. 망원 카메라는 여전히 3배 광학 줌을 사용하지만 6배 광학 줌 범위가 제공됩니다. 울트라 와이드 카메라는 1.4 µ m 픽셀을 사용하여 더 선명한 이미지와 향상된 매크로 모드를 제공하는 새로운 제품입니다. 새로운 1,200만 화소 TrueDepth 전면 카메라는 ƒ/1.9 조리개와 함께 제공되어 사진과 동영상을 위한 더 나은 저조도 성능을 가능하게 하고 처음으로 자동 초점을 얻습니다. 이렇게 하면 저조도 사진을 더 잘 캡처하고 멀리서 그룹을 더 잘 찍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 사진 측면에서 Apple은 세 대의 카메라 모두에서 더 나은 중 저조도 성능을 약속하는 새로운 Photonic Engine을 가지고 있습니다. 메인 카메라는 2배, 초광각은 3배, 망원 카메라는 2배, 전면 카메라는 2배 향상되었습니다.

Apple의 Deep Fusion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Photonic Engine은 미묘한 질감을 유지하고 더 나은 색상을 제공하며 사진에서 더 많은 정보를 유지하면서 사진에서 더 많은 세부 사항을 처리할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새로운 기능은 9개의 LED를 사용하여 조명 조건에 더 잘 적응하고 저조도 사진을 더욱 향상시킵니다.

칩셋 및 배터리 수명

14 Pro와 14 Pro Max는 모두 새로운 A16 Bionic 칩을 사용합니다. 이미 빠른 A15 Bionic을 기반으로 하는 6코어 CPU는 경쟁 제품보다 최대 40% 빠릅니다. 그러나 4나노미터 공정에 구축되고 160억 개의 트랜지스터를 자랑하는 이 칩의 2개의 고성능 코어는 이전보다 20% 적은 전력을 소비합니다. 5코어 GPU는 50% 더 많은 대역폭을 제공하므로 더 많은 게임 성능과 더 매끄러운 그래픽 집약적 앱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리고 다이내믹 아일랜드를 관리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엔진이 믹스에 추가되었습니다. 따라서 여기서 흥미로운 점은 Neural Engine이 이제 초당 17조 작업과 사진당 4조 작업을 처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지 신호 프로세서와 함께 작동한다는 것은 iPhone 14 Pro의 컴퓨터 사진 기술이 매우 인상적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애플은 배터리 크기를 공개하지 않았지만 최대 29시간과 23시간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20W 어댑터를 사용하면 약 30분 만에 배터리를 50%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RAM 용량이나 유형에 대한 언급은 없었지만 엄청나게 빠를 것으로 예상합니다.

내 생각

Dynamic Island는 약간 이상하게 들릴 수 있지만 디스플레이 컷아웃과 노치가 필요한 불편함보다는 기능으로 사용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표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폰은 메가픽셀 센서에 익숙하지 않지만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수준에서 Apple의 컴퓨터 사진을 사용하면 최고의 카메라 폰 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능과 성능들이 좋다는 건 알겠지만 걸리는 건 가격입니다. 이건 웬만한 노트북 가격이며 게이밍 컴퓨터를 조립할 수 있는 금액이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판매량은 높겠지만 최대한 가성비 있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을 이용해야 합니다. 빨리 출시일이나 예정일이 확정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