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발표 에어팟 프로2세대 아이폰14 애플워치8 출시일

애플 신제품 공개 9월 발표 이벤트

애플의 신제품이 공개 되는 애플 9월 이벤트가 2일 뒤로 다가왔다. 22년 애플 9월 이벤트의 날짜는 9월 7일이다. 이벤에는 정말 오래 기다린 에어팟 프로 2세대의 출시와 더불어서 기대되는 제품이 많아서 필자도 설레며 기다리게 된다. 각 라인마다 정확한 출시일은 다르지만 빠른 제품의 경우 공개 날짜에 맞춰서 사전 예약을 시작하는 경우도 있으니 끝까지 확인해서 놓치지 않길 바란다.

애플워치SE2 / 애플워치8 프로

이번 가을 이벤트에서 가장 라인업이 많이 출시 하는 라인업은 단연코 애플 워치이다. 기본 라인의 신형 애플워치8 출시와 더불어서 애플워치SE 2세대 모델과 처음으로 손 보이는 애플워치8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다.

애플워치SE 2세대

애플워치의 가성비 라인업인 SE의 신제품이 출시 한다. 필자를 포함해 애플워치7를 사용하고 있는 유저라면 배가 아플지도 모르겠다. 바로 애플워치 SE 2세대는 애플워치7과 동일한 AP가 탑재 되고 AOD가 적용된다는 루머이다. 애플워치7를 라이트하게 사용한다면 애플워치 SE 2세대로도 충분하다는 뜻이다.

애플이 SE 라인 만큼은 정말 팀킬에 가까운 뛰어난 가성비로 출시하기 때문에 얼마나 좋게 나올지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애플워치 2세대는 자녀들에게 구매해줘서 위치 추적으로 하거나 연인이나 부모님에게 선물해서 애플의 사용자를 늘릴수 있는 전략적인 모델이다.

현재 애플워치 SE 구매 예정이라면 2일 뒤에 애플 워치 SE 2세대의 출시 정보를 확인해보고 결정하는 것이 좋겠다.

애플워치8 프로

처음으로 선보이는 애플워치의 새로운 라인업 바로 에플워치 프로이다. 애플워치 프로 모델의 경우 기존 스마트 워치 시장에서 가민 같은 액티비티에 특화된 스포츠 전용 스마트워치 시장을 겨냥한 제품으로 출시 한다. 그만큼 내구성도 좋고 성경에 더 뛰어나 건강 관리 기능이 추가 된 제품이다.

아이패드

신형 아이패드는 이번 애플 가을 이벤트에서 공개 되지 않을 것으로 확실시 되고 있다. 신형 아이패드를 기대하고 있었다면 아쉽지만 딱 한달 뒤인 10월 이벤트를 기다려야 하겠다.

에어팟 프로2

애플 에어팟 프로2는 위 글에 작성했던것처럼 필자가 가장 기대하는 신제품이다.

현재 에어팟 프로를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지만 출시한지 오래된 만큼 배터리 용량이 아쉽다.

이번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경우에는 무손실 음원 지원과 배터리 용량 증가 루머가 있는 만큼 매우 기대 중이다.

에어팟 프로 2세대의 경우 디자인 변화는 없다. 다만 케이스에 스피커가 추가 되서 케이스를 쉽게 찾을수 있느 기능이 추가 된다고 한다.

애플 아이폰 14

앞서 얘기했다시피 IPhone 14에서 가장 기대되는 점은 바로 드디어 변경 되는 노치의 디자인이다. M자 탈모를 연상 시키는 노치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에 드디어 변경 된다는 루머가 매우 반갑다.

아이폰 14 기본형의 경우 한화로 130만원 정도가 될 거라는 루머가 있지만 이는 애플 마케팅으로 이보다 저렴하게 출시해서 판매가에 대한 충격을 완화하는 전략으로 예상 되기도 한다.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원자재와 중국 생산 차지로 인해서 애플 제품 매매 가격상승은 피할 수 없는 부분이다.

카툭튀

소위 말하는 카툭튀가 사라지는 듯한 렌더링이 루머가 공개 되기도 했지만 현실화 될 가능성은 없어 보인다. 아이폰 14 프로는 오히려 4800만 화소 카메라 탑재로 오랜만에 카메라의 화소를 업그레이드 해준다. 그만큼 카툭튀 현상을 더욱 심해질 예정.

사전 예약 재고 알리미

사전 예약 정보와 재입고 소식을 가장 빠르게 알 수 있는

사전예약 의 경우 상당히 빠른 시간에 품절이 발생한다. 필자가 운영하는 카카오톡 채널 사전 예약 재고 알리미를 추가하면 신제품에 대한 정보와 사전 예약 오픈 출시일 재입고 소식을 카톡으로 바로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