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o: Apple, 아이폰 15 라인업에서 다른 기능을 가진 기기를 추가로 분리한다.

애플 분석가 밍치궈에 따르면 애플은 내년 아이폰 15와 아이폰 15 프로로 '프로'와 '프로'가 아닌 아이폰 모델을 더욱 차별화할 것이라고 한다.

Kuo: Apple, 아이폰 15 라인업에서 다른 기능을 가진 기기를 추가로 분리한다. (사진 출처 : macrumors)

궈밍치는 오늘 아침 일련의 트윗에서 아이폰 라인업을 더 차별화하면 "프로" 모델의 판매가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궈 사장은 이를 위해 "애플도 성숙한 시장에서 더 많은 매출/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정밀한 제품 세분화 전략을 구사하며 아이폰15 프로 맥스와 아이폰15 프로의 차별화 창출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러한 차별화는 아마도 아이폰 15 라인업의 개별 기기마다 다른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발생할 것이며, 내년 아이폰 모델들을 상향 판매해야 할 더 많은 이유를 제공할 것이다. 아이폰 14와 14 플러스, 아이폰 14 프로와 아이폰 14 프로 맥스의 유일한 차이점은 디스플레이 크기와 배터리 수명이다.

다이나믹 아일랜드와 같은 일부 기능이 전체 기기 선택으로 확장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이폰 15 라인업에서 기능이 어떻게 분리될 수 있을지는 아직 명확하지 않지만 아이폰 15 프로 맥스는 잠망경 망원 카메라 시스템을 갖춘 유일한 모델이 될 수 있다.

애플이 이를 할 수 있는 이유 중 하나는 "하드웨어 혁신이 더욱 어려워지고 시장이 성숙해졌음에도 불구하고" 브랜드 가치와 생태계 단점으로 인해 "안드로이드 진영이 여전히 고급 시장에서 애플에 위협이 되지 않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궈 회장은 퀄컴이 삼성에서 애플의 칩 공급업체인 TSMC로 안드로이드 기기용 고급 칩을 이전하는 것은 물론 폴더블폰에 대한 공격적인 추진이 향후 몇 년 동안 안드로이드가 입지를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