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폴더블폰과 애플사의 아이폰 당신의 선택은 ?

안녕하십니까 청주 1등 판매사 박재호입니다.

오늘은 삼성에서 출시한 폴더블폰 (Z폴드시리즈 , Z플립시리즈)와

애플사 에서 출시한 아이폰의 차이점과 여러분들의 선택은 어떠한지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먼저 삼성 폴더블폰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폴더블폰이란? 반으로 접히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며, 평소에는 접어서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다가 펼치면 태블릿만한 크기로 사용할 수 있죠.

폴더블폰은 액정을 접을 수 있기 때문에 단말기에 충격을 가하거나 떨어뜨려도 파손 위험이 줄어드는 장점이 있답니다!

Z폴드4 팬텀블랙 색상

폴더블폰의 장점 - 휴대하기가 편한 테블릿PC느낌으로, 사용할 때는 PC를이용하는 것과 유사한 느낌을 내주면서 휴대할 때에는 접어서 기존의 휴대폰기기들처럼 가지고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있습니다.

폴더블폰의 단점 - 'Z플립3' 의 경우는 예외라고 볼 수있겠는데요.. 고객님들이 많이 고민하는부분이 플립3기종은 접히는 부분에

금이 쉽게 가면서, 깨짐 및 파손이 많다고 문의를 주시는데요! 워낙 기기자체가 작게 접히고 접히는 부분에

틈이생겨 금이 잘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

폴더블폰에는 이러한 장단점이 존재하는데요, 아이폰에서는 어떠한 장단점이있을까요 ?

아이폰13 시리즈

일단 아이폰이라하면, 대한민국사람들이라면 많은 관심을 갖고있는 애플사의 혁신적인 휴대폰으로 유명하죠!

저 또한 아이폰을 이용중인데요, 이런말이있죠 "아이폰은 안 써본사람은 있어도 한 번쓴 사람은 없다"

네 제가 한 말입니다. ㅎㅎ

일단 각설하고, 아이폰의 장점과 단점에는 무엇이있을까요 ?

아이폰의 장점 - 스마트함의 표본이라 볼 수있는 인식이 많죠, 또한 카메라로 사진을 많이찍으시는 분들이라면 아이폰에 의존하시는 분들이

꽤나 많으십니다 왜냐하면, 갤럭시의 상하부분이 길게나오는것을 애플사에서 가진 보정기술로 보정하여 적절한 비율을 맞춰서 나오는 아이폰에서 좀더 이쁜사진이 나올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또한, 아이폰의 실물을 본 사람이라면 아이폰을 원치않을 이유가 전혀없죠? 아이폰 특유의 깔끔하면서 세련된 디자인으로 사람들 이목을 끌 수 있는 이유가 충분하죠!

중요한 부분이 하나 있다면, 휴대폰을 개통하고 시간이지나 다음핸드폰으로 교체가 하고싶을 때 타사의 휴대폰과는 다르게 아이폰은 중고 가격방어가 잘 된다는 아주 큰 장점이있죠 !

아이폰의 단점 - 삼성프리미엄휴대폰들의 특징인 "삼성페이" 라는 큰 무기를 아직 애플사에서는 내지 못하고있죠.

"애플페이"를 개발중에 있다는 말이 있는데 언제 출시가 될 지는 모르겠습니다.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리고있는데말입니다!

저장공간에서의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바로 "icloud"죠, 아이클라우드란 쉽게 설명해서 아이폰 전용 저장공간의 이름입니다.

아이클라우드는 기기의 저장공간과는 별개로 나중에 백업하는 용도로 쓰이는 저장공간입니다. 기기의 저장공간이 남아있어도 아이클라우드가 꽉 차게되면 업데이트를 하라고 알람이 뜨면서 결제를 유도하는데, 이게 조금 껄끄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아이폰의 큰 단점이라 한다면 이게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기기 파손" 이죠.

일부 아이폰은 유리재질로 되어있어 한번 떨어뜨리면 바로 매장으로 찾아오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그럴 때 마다 저희가 마음이아픕니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보험까지 안들어져 계신분들은 정말 방법이없을 정도로 기기의 가치가 떨어지게 되는데, 그래서 아이폰으로 하시는 분들은

LG 유플러스 기준으로 있는 "맘대로 폰교체" 보험을 많이드시는 편이십니다.

이렇게 오늘은 삼성의 폴더블폰과 애플사의 아이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 보았는데요 !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

우리나라의 자랑 삼성사의 휴대폰을 선택하실지, 애플사의 스마트함을 그대로 가져온 아이폰을 선택하실지

여러분들의 선택이 궁금합니다!

궁금한점이 있으시면 인스타그램 DM 또는 문자or카톡보내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하게 답변드리도록하겠습니다!

박재호 매니저 - 010.8431.8195

인스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