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 기능 및 가격 정보(9월 8일 공개)

오늘 새벽 공개된 애플의 신제품 정보 중 아이폰14 프로의 기능 및 가격 정보만 따로 모아서 작성해본다. 궁금해 하실 것 같은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다.

참고로 일반모델 및 플러스 모델 관련 내용은 앞서 포스팅한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다.

오늘 새벽 2시, 애플에서 최신 애플제품의 정보를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새로운 제품의 정보를...

blog.korea-iphone.com

아이폰14 프로 모델도 공식 홈페이지에 소개된 내용을 갈무리해서 올려본다.

아 이상하다. 색이 왜이렇게 촌스럽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일반 모델 소개페이지는 괜찮던데...

아무튼 가격은 155만원부터. 출시일은 미정이다.

1. 색상

색상부터 가본다. 딥퍼플 색상

골드 색상

실버 색상

스페이스 블랙 색상이다.

아 이러면 개성없는 나는 또 스페이스 블랙으로 갈 확률이 높은데........

pro는 이름에 어울리는 색상인가..

2. 디스플레이

Dynamic island라는 것이 아이폰14 프로에 적용되었다. 즉 일반 모델에는 없는 기능이라는 의미.

뭐 이런 형태로 상단에서 필요한 정보를 팝업 형태로 띄워주는 기능인 걸로 보인다. 아주 신박한지는 모르겠다. 편의성의 향상에 얼마나 기여할지는 사용해봐야 판단이 될듯

이건 IOS 차원에서 지원하는거라서 pro모델과 일반 모델 동일 적용되는 부분이다.

아 아무리봐도 폰트랑 멘트가 마음에 안드는데 ㅋㅋㅋㅋㅋㅋㅋ

최대 120Hz로 보여주는 ProMotion 기능은 당연히 들어가 있다. 최대 120이라는 건 최소 10hz로도 보여줄 수 있다는 말인데, 이런 형태로 배터리를 아낄 수 있따.

3. 카메라

일반과 pro의 주요 차이점 1. 카메라

우선 메인 카메라의 센서해상도가 매우 강력해졌다. 48MP 카메라인 덕이다.

픽셀 4개를 하나의 픽셀로 묶는 기술을 통해서 빛을 4배로 흡수해서 퀄리티 좋은 사진을 만들어낸다고 한다.

참고로 일반, 플러스 모델은 카메라가 12MP짜리인데, 아이폰14 프로모델은 48MP 를 장착하고 있다.

소프트웨어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줌 옵션이 총 네가지가 되었다.

저조도 사진품질 업데이트도 일반모델과 동일하다. 다만 망원카메라가 추가되었다.

일반모델 설명에는 이게 없었던 걸로 보아 pro에만 적용되는 것으로 보인다. 4K HDR 24프레임 지원

액션모드는 일반 모델도 지원해준다.

카메라 데이터 총정리본 ㅋㅋ

4. 칩셋 및 배터리

일반 모델과 pro모델을 가르는 또하나의 포인트는 바로 칩셋이다. 일반 모델의 경우 13pro에 들어갔던 A15 칩을 사용했는데 아이폰14 프로는 신규 칩셋인 A16을 사용한다.

A15랑 비교한 데이터는 아니지만... 자랑하는 부분을 이렇게 정의해놨다. 자세한 내용은

애플이 7일 오전 10시(한국시간 8일 오전 2시) 진행된 온라인 행사를 통해 아이폰14 프로·프로맥스 등에 탑재될 새 프로세서인 'A16 바이오닉'을 공...

zdnet.co.kr

위 링크를 보자. 요약하면 전력소모가 전작 대비 20% 줄었고, 뉴럴 엔진의 성능이 7% 정도 향상되었다고 한다.

바로 배터리 얘기가 나오는구나 ㅋㅋㅋㅋ pro 맥스는 최대 29시간 영상 재생이 가능하고 아이폰14 프로는 23시간 동영상 재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참고로 플러스는 26시간, 일반 모델을 20시간의 재생이 가능하니, pro 쪽이 3시간 정도 더 긴 배터리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5. 부가기능

이부분은 일반모델과 pro 모델이 공유하는 부분이다.

6. 가격

일단 아이폰 14 프로는 이미 익숙한 맥스 모델과 함께 나온다. 가격은 각각 155만원, 175만원 부터이다.

pro 모델과 맥스 모델의 용량별 가격은 위 표와 같다. 1TB짜리는 좀 비싸긴 하구나 ㅠㅠ

이렇게 확인해보니 일반모델과 pro모델의 차이가 나는 부분이 어느정도 보인다. 개인적으로 가장 크게 와닿는 부분은 카메라다. 메인 카메라가 48MP로 일반 모델 대비 4배의 픽셀을 가지고 있어서, 사진을 많이 찍는 나에게 중요한 부분으로 판단된다.

그외 부분은 칩셋 향상으로 인한 배터리 향상 정도? 배터리는 많으면 많을 수록 좋긴하지만, 성능향상이 아주 드라마틱하지는 않은 모양이다.

이상으로 아이폰14 프로 가격 기능 정리 포스팅을 마친다.

#아이폰14 #프로 #가격 #기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