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vs 아이폰13 : 무엇을 사야 할까요?

새로운 아이폰을 당장 구입해야 할까요?

아이폰14 : 새로운 애플 플래그십

iPhone 14는 방금 발표되었으며 완전히 새로운 eSIM(이동식 SIM 카드에 작별 인사), 새로운 안전 기능, 새로운 카메라 및 비디오 기능, 더 길어진 배터리 수명, 새로운 색상 및 강력한 성능과 같은 다양하고 새롭고 바람직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5코어 GPU가 탑재된 A15 바이오닉 칩.

아이폰14 장점

+ eSIM

+ SOS 위성, 충돌 감지

+ 새로운 카메라 + 비디오 기능

+ 더 긴 배터리 수명

+ A15 바이오닉 칩, 5코어 GPU

아이폰14 단점

- 비싸다

- 더 작은 색상 선택

아이폰13 : 오래된 애플 플래그십

iPhone 13은 방금 Apple의 주력 iPhone으로서의 자리를 잃었지만 그렇다고 해서 뛰어난 스마트폰이 아니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뛰어난 카메라, 우수한 배터리 수명, 다양한 색상 선택, 4코어 GPU가 탑재된 초강력 A15 바이오닉 칩이 특징입니다.

아이폰13 장점

+ 더 넓은 색상 선택

+ 더 저렴한

+ A15 바이오닉 칩

아이폰13 단점

- 배터리 수명 단축

- 위성 SOS 없음

- 새로운 미디어 기능 없음

- 4코어 GPU

Apple은 방금 공식적으로 iPhone 14를 출시했으며 새롭고 흥미로운 기능이 많이 포함되어 있지만 가격이 매우 높습니다. iPhone 13은 더 이상 최신 iPhone이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뛰어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특히 구형 iPhone에서 업그레이드하는 경우에는 여전히 여러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당신을 위해 무엇입니까? 알아 보려면 계속 읽으십시오!

아이폰14 vs 아이폰13 : 기능 및 사양

우리 중 대부분은 최신 기술과 최고의 기술을 열광하며, 그것이 당신이라면 아이폰14를 원할 것 입니다. 그것은 완전히 새롭고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어 iPhone 13에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그러나 iPhone 13은 더 넓은 색상 선택을 제공하고 더 저렴한 가격표와 함께 제공됩니다. 두 iPhone 모두 뛰어난 기기이지만 알아야 할 몇 가지 주요 차이점이 있습니다. 분해해 봅시다.

명세서

아이폰 14

아이폰 13

디스플레이 크기

14: 6.1인치 | 14 플러스: 6.7인치

13 미니: 5.4인치 | 13: 6.1인치

디스플레이 유형

OLED

OLED

용량

128GB, 256GB, 512GB

128GB, 256GB, 512GB

저항

IP68

IP68

A15 바이오닉 칩, 6코어 CPU, 5코어 GPU, 16코어 신경 엔진

A15 바이오닉 칩, 6코어 CPU, 4코어 GPU, 16코어 신경 엔진

카메라

12MP 듀얼 카메라 시스템 + 자동 초점 기능이 있는 TrueDepth 전면 카메라, ƒ/1.5 조리개

12MP 듀얼 카메라 시스템, ƒ/2.4 조리개

동영상

24fps, 25fps, 30fps 또는 60fps의 4K 비디오 녹화, 액션 모드

25fps, 30fps 또는 60fps의 4K 비디오 녹화

얼굴 ID

애플 페이

안전

위성을 통한 긴급 SOS, 충돌 감지

SOS 호출, 위성 또는 충돌 감지 없음

위치

GPS, GLONASS, Galileo, QZSS 및 BeiDou, 디지털 나침반, WiFi, 셀룰러, iBeacon 마이크로로케이션

GPS, GLONASS, Galileo, QZSS 및 BeiDou, 디지털 나침반, WiFi, 셀룰러, iBeacon 마이크로로케이션

영상통화

음성 통화

시리

전원 및 배터리

비디오 재생: 최대 20시간, 오디오 재생: 최대 80시간

비디오 재생: 최대 19시간, 오디오 재생: 최대 75시간

맥세이프

고속 충전

센서

Face ID, 기압계, HDR(High Dynamic Range) 자이로, High-G 가속도계, 근접 센서, 이중 주변광 센서

Face ID, 기압계, 3축 자이로, 가속도계, 근접 센서, 주변광 센서

운영 체제

iOS 16

iOS 16

SIM

eSIM

나노심 + eSIM

보시다시피, 이들은 지금까지 만들어진 최고의 아이폰 중 두가지 입니다. 그러나 충돌 감지 및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과 같은 새로운 안전 기능, 더 긴 배터리 수명, 자동 초점 기능이 있는 새로운 전면 TrueDepth 카메라, 5코어 GPU 및 eSIM을 갖춘 iPhone 14는 iPhone 13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능이 보증하기에 충분합니다. 더 높은 비용?

아이폰14 vs 아이폰13 : 새로운 기능은 무엇입니까?

이미지 제공: 애플

이것은 iPhone 13에서는 얻을 수 없는 iPhone 14에서는 얻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안전

Apple은 사용자가 이러한 기능을 사용할 필요가 없기를 바라지만,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이러한 안전 기능이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iPhone 14는 위성을 통한 긴급 SOS를 도입하여 셀룰러 범위 밖에 있는 경우에도 긴급 서비스에 연락합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시간이 중요하기 때문에 iPhone 14는 사용자에게 몇 가지 간단한 질문을 할 것입니다. 하늘이 잘 보이는 경우 메시지를 보내는 데 15초 미만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응답은 Apple에서 교육을 받은 전문가가 배치된 인근 응급 센터로 전달되며 사용자를 대신하여 응급 서비스에 연락할 수 있습니다.

위성을 통한 긴급 SOS는 셀룰러 범위를 벗어나더라도 긴급 서비스에 연락합니다.

이 기능이 작동하려면 iPhone 14가 위성을 직접 가리키고 있어야 합니다. 전화기는 사용자에게 연결 위치를 안내하고 위성이 움직이는 동안 계속 유지됩니다. 덜 심각한 점은 이 위성 연결을 사용하여 장거리 하이킹을 하는 경우 수동으로 위치를 공유할 수도 있으므로 사랑하는 사람이 현재 위치를 정확히 알 수 있다는 것입니다.

iPhone 14에는 새로운 듀얼 코어 가속도계와 HDR 자이로스코프 덕분에 충돌 감지 기능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애플워치시리즈8 에 장착된 동일한 충돌 감지 기능 입니다. 심각한 교통사고가 났는지 감지할 수 있으며 긴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고 긴급 연락처에 알립니다.

카메라

카메라 측면에서 iPhone 14는 iPhone 13과 동일한 12MP 듀얼 카메라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지만 더 큰 센서와 픽셀이 있습니다. 또한 더 나은 셀카, 단체 사진 및 저조도 캡처와 동일한 자동 초점 기능이 있는 새로운 TrueDepth 전면 카메라가 추가되었습니다. 모든 카메라에서 저조도 사진을 극적으로 향상시키는 새로운 Photonic Engine이 있습니다. iPhone 13과 비교할 때 모든 저조도 캡처가 49% 향상되었습니다.

모든 카메라에서 저조도 사진을 극적으로 향상시키는 새로운 Photonic Engine이 있습니다.

더 빠른 ƒ/1.5 조리개는 더 나은 모션 프리징을 허용하여 이미지에 생기를 불어넣는 밝은 색상을 보여줍니다.

동영상

비디오의 경우 시네마틱 모드는 영화 제작자와 마찬가지로 장면에서 가장 중요한 주제로 초점을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영화에서 볼 수 있는 동일한 프레임 속도인 24fps에서 4K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움직임, 흔들림 및 진동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매우 부드러운 핸드헬드 비디오를 위한 완전히 새로운 액션 모드도 있습니다.

eSIM

iPhone 14가 디지털 SIM 카드인 새로운 eSIM을 출시하므로 SIM 카드와 작별을 고하십시오. 실제 카드와 달리 eSIM은 iPhone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한 경우 제거할 수 없습니다. 또한 새 iPhone을 활성화하거나 디지털 방식으로 이동통신사를 추가할 수 있으므로 작업이 간단해집니다.

아이폰14 vs 아이폰13 : 프로세서 및 RAM

이미지 제공: 애플

iPhone 14와 iPhone 13은 모두 A15 바이오닉 칩을 탑재하여 2개의 성능 코어와 4개의 효율성 코어가 있는 6코어 CPU와 16코어 신경 엔진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iPhone 14에는 5코어 GPU가 있는 반면 iPhone 13에는 4코어 GPU가 있습니다. 5코어 GPU는 더 부드러운 그래픽을 가능하게 하고 더 긴 배터리 수명은 물론 더 나은 사진 기능을 위해 iPhone 14의 새로운 Photonic Engine을 구동합니다.

아이폰14 vs 아이폰13 : 커스터마이징 및 배터리

커스터마이징과 관련하여 iPhone 13은 핑크, 블루, 미드나잇, 스타라이트, 그린, (PRODUCT)RED 등 색상 선택의 폭이 넓어 색상 면에서 iPhone 14보다 약간 우위에 있습니다. iPhone 14는 파란색, 보라색, Midnight, Starlight 및 (PRODUCT)RED와 같은 몇 가지 새로운 색상을 제공합니다.

배터리 측면에서 iPhone 14의 배터리 수명은 더 길어질 것입니다. 최대 20시간의 비디오 재생과 최대 80시간의 오디오 재생을 제공합니다. iPhone 13은 최대 19시간의 비디오 재생과 최대 75시간의 오디오 재생을 제공합니다. 두 iPhone 모두 무선 및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아이폰14 vs 아이폰13 : 무엇을 사야 할까요?

비용을 지출할 수 있고 Apple이 제공하는 최고의 기능을 원한다면 iPhone 14를 구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iPhone 14는 전반적으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위해 새롭고 향상된 안전, 카메라, 비디오, 배터리 및 SIM 기능을 제공합니다. 오늘 사전 주문할 수 있으며 2022년 9월 16일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지금 당장 전화기를 더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하고 추가 비용을 지출할 수 없다면 iPhone 13은 여전히 ​​우수한 iPhone입니다. iPhone 14에서만 제공되는 새로운 기능을 뺀 Apple 및 iOS16 을 통해 우리가 기대하는 고성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13 #아이폰14 #아이폰커스터마이징 #아이폰14배터리 #아이폰14RAM #아이폰14기능 #아이폰14성능 #아이폰14소프트웨어 #아이폰14프로세서 #컴초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