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스 도어락 맥세이프 아이폰15프로 케이스 후기

오늘은 아이폰15프로 케이스 중 도어락 맥세이프 제품을 소개한다.

아주 신박하다.

먼저 제품 링크

도어락 맥세이프 자석 핸드폰 투명 케이스 RFID 판매가 14,900원 핸드폰 기종 선택 최소주문수량 1 개 이상 상품명 상품수 가격 TOTAL 0 (0개) 바로구매 장바구니 관심상품 REVIEW 27 Q & A 12 27 12 픽스 렉스턴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마운트 18,500원 픽스 맥세이프 자석 차량용 핸드폰 거치대 IC202 10,000원 픽스 쿨링팬 플립 일반 차량용 핸드폰 무선 고속충전 거치대 Z100A 39,000원 픽스 3in1 멀티 무선충전기 애플 삼성 33,700원 27 12 상품후기 상품 사용후기입니다. 1 2...

fics.co.kr

[픽스 글로벌] 픽스 글로벌 공식 브랜드스토어

smartstore.korea-iphone.com

상기 제품이고, 가격은 1만원 중반대.

도어락 맥세이프가 뭐냐고???

설명할테니 아래를 천천히 보시라~

제품 택배 도착. 일반 투명케이스로 주문했다.

설명서와 함께 도어락 맥세이프 제품인 픽스 맥세이프 케이스가 보인다.

투명케이스 타입인데 그냥 보면 뭐 별다를것 없어 보이지만

하단에 RFID 칩이 내장되어 있다.

RFID 칩? 그건 또 뭔데...?

RFID란???

RFID(Radio Frequency IDentification)는 무선 주파수(RF, Radio Frequency)를 이용하여 물건이나 사람 등과 같은 대상을 식별(IDentification)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기술을 말한다. RFID는 안테나와 칩으로 구성된 RFID 태그에 정보를 저장하여 적용 대상에 부착한 후, RFID 리더를 통하여 정보를 인식하는 방법으로 활용된다.

RFID는 기존의 바코드(Barcode)를 읽는 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이용된다. 그러나 바코드와는 달리 물체에 직접 접촉을 하거나 어떤 조준선을 사용하지 않고도 데이터를 인식할 수 있다. 또한, 여러 개의 정보를 동시에 인식하거나 수정할 수도 있으며, 태그와 리더 사이에 장애물이 있어도 정보를 인식하는 것이 가능하다.

RFID는 바코드에 비해 많은 양의 데이터를 허용한다. 그런데도 데이터를 읽는 속도 또한 매우 빠르며 데이터의 신뢰도 또한 높다. RFID 태그의 종류에 따라 반복적으로 데이터를 기록하는 것도 가능하며, 물리적인 손상이 없는 한 반영구적으로 이용할 수 있다.

[ 지식백과] RFID (국립중앙과학관 - 사물인터넷)

RFID는 정말 다양하게 일상생활에 활용 되고 있다.

"매일 이용하는 교통카드는 대표적인 RFID 태그 중의 하나이며, 고속도로의 하이패스도 RFID 기술을 이용하고 있다. 도서관에서 빌려주는 책이나 의류 매장에서 판매되는 옷, 그리고 할인매장에서 판매되는 와인 등에도 RFID 태그가 부착되어 이용되고 있다.

이 외에도 인건비 절감 및 관리 비용을 줄이기 위해 유통/물류/운송 분야에서 제품의 이동, 반입, 반출 정보의 확인 및 재고 파악 등을 위해 이용되기도 하며, 직원들의 근태 관리 및 출입통제 등의 수단으로 이용되기도 한다. 또한, 한우나 인삼 등의 농산물 이력 관리나 약품 관리 등 위변조를 방지하기 위한 목적으로도 이용된다" 출처: 지식백과

그래서 저 픽스 맥세이프 케이스에다가 일반 가정집에 도어락 카드키로 사용되는 RFID칩을 그냥 박제시켜 버렸단 얘기다.

아이폰15프로 와 픽스 도어락 맥세이프 케이스

부착 완료.

맥세이프 부분이 하얗게 보이지만 디자인 적으로는 뭐 아무 문제 없다.

도어락 맥세이프 케이스가 RFID 기능이 추가적으로 들어갔지만, 일반 기본 맥세이프 케이스와 비교하면 다를게 없다.

사이드에 오히려 고탄성 쿠션으로 사방모서리를 외부충돌에서 감쇠시켜주도록 설계되었다.

맥세이프기능 역시 프리미엄 자석을 외부에 설계해서 정품 맥세이프보다 더욱 강력한 자력으로 맥세이프 기능을 쓸 수 있다.

충전기에 테스트, 맥세이프가 당연하지만 너무 잘 작동된다.

스크린과 후면부 카메라 렌즈보다 케이스가 높게 설계되어 바닥에 닿지 않게 보호를 해주는 설계.

자, 이제 RFID 칩에 도어락 카드키 인식을 하면 되는데

우리집 도어락은 밀레 제품이다.

태그키 등록은 간단하게 안쪽에서 열어서 R/C버튼 누르고 그냥 갖다 댄후 *버튼을 눌러 마무리 하면 등록된다.

아래는 픽시 도어락 맥세이프 카드 케이스 매뉴얼에 나와있는 등록 방법.

같은 방법으로 등록을 하면 된다고 매뉴얼에 나와 있다.

이게 단점이 있는데, 새롭게 어떤 카드키를 등록하게 되면 기존 카드키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래서 새로운 카드키를 등록할때 기존 카드기도 함께 다 다시 등록을 해야 되는 번거로움이 발생된다.

허나 이는, 카드키를 잃어버려서 새로운 카드키를 등록할때, 잃어버린 카드키가 작동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으로 이해 한다면 충분히 납득이 가능한 불편함이다.

그리고 대부분의 도어락 제품에 카드키 등록이 가능하지만

삼성, 유니코 하이테크, 빌드원에서 제작한 일부 제품은 RFID칩이 등록 지원되지 않으니 참고.

맥세이프 도어락 케이스 현관문 카드키 작동

간단하게 등록 후, 아이폰15프로 도어락 맥세이프 케이스로 현관문 오픈 영상~~

정상작동 된다.

우리집의 경우 비밀번호가 무려 12자리라 비밀번호 입력하는데 꽤 오래 걸리는데, 간단하게 휴대폰만 있으면 문을 열고 닫을 수 있어 아주 편리하고 좋다.

카드키를 들고다닐 필요도, 비밀번호를 누를 필요도 없고, 핸드폰은 항상 가지고 다니기 때문에 아주 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난 이런 기능적인 제품이 아주 좋다.

일반 맥세이프 케이스에 도어락 추가 기능이 들어간 제품으로 아주 강력 추천~

#픽스 #도어락맥세이프 #RFID맥세이프케이스 #맥세이프케이스 #아이폰맥세이프 #fics #맥세이프 #갤럭시맥세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