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14 및 새로운 AirPod Pro 지원 블루투스 5.3, LE 오디오 상태 불명

애플의 기기별 기술 사양에 따르면 아이폰 14 신모델 4종과 에어팟 프로 2세대 모두 블루투스 5.3 지원이 포함되지만, 현재로서는 LE 오디오의 기기 지원 현황이 불분명하다.

iPhone 14 및 새로운 AirPod Pro 지원 블루투스 5.3, LE 오디오 상태 불명 (사진 출처 : macrumors)

LE 오디오는 블루투스 5.2 이상의 모든 장치에서 지원 가능하며 애플 생태계 내의 장치에 몇 가지 이점이 있는 저전력 오디오 스트리밍 사양이다. 이번 주 초, 우리는 LE 오디오가 AirPods Pro에서 특히 Apple이 사양을 지원할 경우 얻을 수 있는 5가지 이점을 간략히 설명했습니다.

- 향상된 오디오 품질: 블루투스 SIG에 따르면 LE 오디오는 LC3라는 새로운 저전력 오디오 코덱을 포함하고 있으며, 이는 50% 낮은 비트 전송률에서도 기존 SBC 코덱에 비해 향상된 오디오 품질을 제공합니다.

- 배터리 수명 연장: 저전력 LC3 오디오 코덱으로 에어팟 프로는 오디오 재생을 위한 배터리 수명이 더 길어질 것이다.

- 멀티스트림 오디오: LE 오디오는 iPhone 또는 Mac과 같은 소스 장치와 AirPods Pro 간에 여러 개의 동기화된 오디오 스트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별 좌우 에어팟이 LE 오디오를 지원하는 장치와 자체 블루투스 오디오를 연결하여 안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여러 쌍의 AirPod를 한 번에 iPhone에 연결합니다. LE 오디오를 사용하면 여러 쌍의 AirPod를 iPhone, iPad, Mac 또는 Bluetooth 5.2 이상의 다른 장치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습니다. Apple에는 이미 AirPods를 사용하는 iPhone 또는 iPad 사용자가 AirPods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과 오디오를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있지만 두 쌍 이상의 AirPods에서는 이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 iPhone과 Mac을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LE Audio를 사용하면 AirPod를 iPhone 및 Mac과 같은 여러 소스 장치에 동시에 연결할 수 있으므로 장치 간에 AirPod를 전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iPhone 14 및 새로운 AirPod Pro에 대한 Apple의 보도 자료 및 기술 사양 페이지에는 LE Audio 또는 위에 나열된 이점에 대한 언급이 없는 것으로 나타나므로 현재 장치에서 LE Audio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지만 Apple에 연락하여 확인을 요청했습니다. 7월에 블루투스를 후원하는 조직은 2022년 말까지 LE 오디오를 지원하는 제품의 가용성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아이폰 14 모델과 에어팟 프로에 블루투스 5.3 칩셋이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애플이 LE 오디오를 소프트웨어/펌웨어 업데이트와 함께 사용할 수 있을 가능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