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챌] 9월 1주차 : 아이폰 14 기대중 & 답없는 한진택배

신형 아이폰 14 시리즈가 발표되는 9월 8일이 다가옴에 따라 아이폰 14 프로에 대한 루머도 점점 구체화되고 있습니다.

먼저 기존에는 펀치홀이라고 두루뭉실하게 돌아다녔던 소문이 i자 펀치홀와 알약 펀치홀이 왔다갔다하며 카메라 등의 기능을 사용할 때 사이 공간이 메꿔지며 카메라와 마이크에 대한 작동 표시등이 켜진다는 이야기로 더욱 구체적으로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해외 IT 팁스터 들에 의한 정보에서도 번역이 어색해서 그렇지 펀치홀이 가변형으로 작동한다는 이야기가 포함되어 있어 더욱 이러한 정보에 더욱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위의 정보는 대략적인 아이폰 14 프로의 목업 모델의 틀로 추정되는 것인데 이러한 것이 100% 확실하다고 단정 지을 수는 없으나 여러 정보들에서 보는 14 프로 모델의 디자인은 전작인 13 프로와 전반적으로 비슷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작보다 카메라섬의 크기가 커졌다는. . .

그러나 바뀌는 부분이 있다고 하면 바로 이 펀치홀 디자인일 것같네요.

하지만 이마저도 제가 최근 자주 방문하고 앞으로도 즐겨 찾을 카페 ‘아사모’에서도 그렇고 여러 인터넷 커뮤니티들의 분위기로는 이러한 펀치홀보다는 다음작에서 적용될 것으로 보이는 언더디스플레이 카메라 등으로 풀 스크린이 구현된 기기를 기대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색상도 일부 유출되었는데,,

보라색의 경우 애플이 만든 본 컬러가 아닌 팬메이드 비슷한 것으로 추정되며 실제 출시에서는 저렇게 출시되지 않으리라 믿겠습니다.

이와중에 전작에 있던 알파인 그린 색상이 없는 것은 아쉽네요.

또한 개인적으로 그라파이트 색상만큼은 그대로 출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것보다는 훨씬 퀄리티있는 추정 이미지로는 위 두 이미지가 있습니다.

위 이미지들을 보면 진짜 구매욕구가 솓구치지 않나요??

그럼 이번에 솓구친 달러 환율로 인해 인상될 것으로 추정되는 가격을 보여드려 구매 욕구를 잠재워드리겠습니다.

짠!!!

아이폰 14가 약 749 달러로 약 102만 7628원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14 플러스가 약 849 달러로 약 116만 4828원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14 프로가 약 1049 달러로 약 143만 9228원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아이폰 14 프로 맥스가 약 1149 달러로 약 157만 6428원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위 가격들을 보면 이제 곧 아이폰은 200만원시대로 접어들 것 같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이게 모두 다 추정자료란 것입니다.

정확한 것은 모두 출시 후에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저는 그때 이전처럼 아이픽스잇의 자료를 이용해 아이폰 14 프로의 구조에 대한 글을 또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한진택배 배송 상태를 보고 충격먹은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원래 한진택배가 다른 택배사들 대비 서비스 품질이 낮은 것을 알고 있었고, 배송을 오후 5시쯤까지 해주겠다는 문자를 보내놓고 다음날 저녁 11시에 배송받는 경험들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날도 한진택배 배송에 대한 큰 기대를 하지 않았으나,, 의외로 배송이 빨리 왔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배송만 빨리 온것이지 배송 서비스가 좋았다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제가 그렇게 말한 이유는 바로 이것 때문입니다.

일반적인 방식으로 정상적으로 배송했다고 보기엔 어려울 만큼 크게 손상된 박스를 본 순간 저는 이미 기대를 하지도 않았던 한진택배에 대해 더욱 큰 실망을 하였습니다.

무슨 발로 차서 배송한 것도 아니고 박스의 상태가 이렇게 훼손될 일이 있습니까??

제가 무슨 아무런 박스의 손상 없이 새 박스 상태 그대로 아무런 찌그러짐 없이 가져오라고 한 것 같은 무리한 요청을 한 것도 아니고, 일부로 더 박스를 손상시키지도 않았으며 손상시킬 이유도 없습니다.

제가 구매한 물건이 들어있는 박스를 제가 왜 훼손시키겠습니까??

그래도 이런 상태로 배송이 오는것은 너무한거 아닙니까??

저는 이 사건을 겪고 앞으로는 한진택배를 통해 배송하는 온라인 쇼핑몰은 아무리 최저가에팔고 평가가 좋아도 돈을 더주더라도 우체국 택배 등의 배송 방법을 사용하는 곳에 주문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시는 한진택배에 속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