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프로 VS 아이폰14 프로 비교 어떤걸 구매할까?

새로운 아이폰14의 주요 내용이 9월 8일 애플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가운데, 높아진 가격때문에 새로운 아이폰14를 살지 아니면 구형이 되지만 아직 현역인 아이폰13을 구매할 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은것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폰13& 프로와 아이폰14&프로의 비교를 통해 어떤점이 달라졌는지, 어떤 아이폰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13&프로 VS 아이폰14&프로 비교

아이폰13과 14의 비교는 아래 표를 참고하세요! 중요한 내용은 붉은색으로 표시하였습니다.

1. 아이폰13 VS 아이폰14

아이폰13과 14는 큰 변화는 없습니다. 전면 카메라가 오토포커스를 지원하도록 개선이 되었고, 메모리가 기존 4GB RAM에서 6GB RAM으로 증가하였고, 충돌감지 기능의 업데이트 이외에는 큰 변화가 없습니다. 기존 13의 핑크, 그린 컬러가 출시되지 않고, 14에는 퍼플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가격은 미국은 동결인데, 국내는 환율의 영향등으로 올랐습니다. 아이폰13은 109만원부터 판매되고, 아이폰14는 125만원부터 판매되니, 기본 가격이 16만원이 인상되었습니다.

아이폰 프로모델이 아닌 일반형을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아이폰13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는게 맞는 것 같습니다. 물론 새로운 모델을 구매하면 더 좋긴하고, 몇가지 업데이트가 있으니 기다리셨다가 14를 구매하시는 것도 좋은데, 개인의 선택입니다 :)

아이폰13은 현재 오픈마켓에서 할인 판매 중이며, 가격을 확인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서 확인해보세요! 기본형 기준으로 즉시할인, 카드할인을 더하면 109만원 기본가격에서 할인받아 926,200원으로 90만원 초반으로 구입 가능합니다.

2. 아이폰13프로 VS 아이폰14 프로

프로 모델의 경우 변화가 많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변화로, 아이폰XS부터 시작해서 수년간 유지되었던 상단 노치 디자인의 변화가 있습니다. 노치가 사라지고, 알약모양의 컷아웃 상단을 애플은 "Dynamic Island"로 이름짓고, 단순히 위의 모양이 아닌 아이폰을 컨트롤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변화시켰습니다.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많은데요, 통화, 지도, 길찾기, 재생중인 노래, 남은시간 표시, 타이머 표시, 음악 컨트롤, 에어팟 연결 시 배터리 표시 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합니다.

그에 더불어, A16으로 메인 프로세서를 변화시킨 것도 큰 변화입니다.

또한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의 적용으로 화면이 꺼지지 않고, 이제 매번 번거롭게 화면을 탭하지 않아도 언제든 잠금 화면을 한눈에 쓱 확인할 수 있습니다.아이폰을 뒤집어 놓거나 주머니에 넣어 두었을 땐 화면이 알아서 어두워지기 때문에 배터리가 절약됩니다.

후면 카메라도 기존 12MP에서 48MP로 업그레이드되어 더욱 좋은 화질의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프로모델을 고민중이신 분들은 이러한 업그레이드를 반영하여 아이폰14프로를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미국 가격은 동결되었어도 한국은 환율 등의 영향으로 155만원부터 판매를 시작하는데요, 이전 아이폰13프로의 판매 시작가가 135만원이었으니, 20만원 인상되어 시작하지만, 그만큼 여러 기능이 업데이트 되었고, 특히 노치가 없어져서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거의 새로운 아이폰을 만들었으니, 구매할 가치가 충분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14프로와 프로맥스는 사전예약 시작 시 금방 품절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국내 사전예약 일정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9월말~10월 초로 일정이 예상되는 가운데, 아이폰14프로 사전예약 알림을 추가해 놓으시면 사전예약 전 알림을 드리고, 다양한 팁을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아이폰14 / 14 프로 출시일 사전예약

미국을 비롯한 1차 출시 국가에서는 9월 9일부터 주문할 수 있고, 9월 16일 정식 출시됩니다. 한국 출시일은 미정입니다. 9월 말 혹은 10월 초에 출시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정확한 일정이 업데이트 되면 아래 카톡알림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무료 카톡 알림으로, 편하게 알림을 받아볼 수 있으며,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아래 무료 을 하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있습니다.

  • [jd

    사전예약 시작 전 준비 공지 : 사전예약 공지가 나오면 미리 일정을 알려드려 준비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사전예약 시작 전 준비 공지 : 사전예약 공지가 나오면 미리 일정을 알려드려 준비할 수 있게 도와드립니다

  • [jd

    사전예약 성공 꿀팁 제공 : 앱 업데이트, 결제카드 등록, 빠르게 사전예약하는 방법

    사전예약 성공 꿀팁 제공 : 앱 업데이트, 결제카드 등록, 빠르게 사전예약하는 방법

  • [jd

    다양한 판매처 혜택 비교 : 다양한 오픈마켓 별 사전예약 혜택, 할인율, 카드 비교

    다양한 판매처 혜택 비교 : 다양한 오픈마켓 별 사전예약 혜택, 할인율, 카드 비교

  • [jd

    아이폰14 관련 다양한 소식 제공 : 출시 관련 제품 정보 업데이트 소식 전달

    아이폰14 관련 다양한 소식 제공 : 출시 관련 제품 정보 업데이트 소식 전달

    ? 무료로 카톡알림 신청하고 아이폰14, 14프로 사전예약 꼭 성공하세요! ?

    지금까지 아이폰13과 14의 비교를 해봤는데요, 잘 비교해보시고 적합한 아이폰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쇼퍼메이션은 여러분의 쇼핑 활동에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감사합니다.

    *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아이폰13프로14프로비교

    #아이폰1314비교

    #아이폰13프로14프로비교

    #13프로14프로비교

    #13프로14프로차이점

    #아이폰14아이폰13비교

    #아이폰14사전예약

    #아이폰14프로사전예약

    #아이폰14출시일

    #아이폰14프로출시일

    #아이폰14비교

    #아이폰14아이폰13

    #아이폰14아이폰13차이

    #아이폰14가격

    #아이폰14프로가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