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맥세이프 삼각대 마운트 거치대 1/4인치 (가성비템)
아이폰 12부터 맥세이프가 적용되기 때문에 지갑이나 충전기 등이 자력을 붙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삼각대 마운트용으로도 있을지 검색을 해봤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제법 나갑니다. 그래서 알리익스프레스를 통해서 알아보니 1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이 있어서 소개합니다.
제품 설명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매링크는 위의 제품명의 키워드로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어서 생략합니다.
주문하고 정확히 13일 걸려서 배송을 받았습니다. 포장 상태는 별로 중요치 않은 것이 묵직한 쇳덩이라 외려 다른 제품을 망가뜨릴까 싶을 정도로 견고하게 생겼습니다.
실제 제품의 재질을 좀 적나라(?)하게 보기 위해서 밝기를 좀 올려서 보정했습니다. 중국산 저가 제품을 구입하게 되면 품질에서 실망할 때가 한두번이 아니었고 싼맛에 1-2회용으로 쓰고 버린다는 계산을 미리 하게 되는데요. 아이폰 맥세이프 삼각대 거치대는 기대이상으로 정교했습니다.
1/4인치 홀을 확대해서 촬영했습니다. 5개의 구멍 모두 홈이 파여 있으며 삼각대의 마운트 나사와 정확하게 잘 맞습니다. 다섯 곳 모두 일일이 체결해봤는데 한치의 오차도 없이 튼튼하게 잘 맞았습니다.
좌측은 아이폰 맥세이프 거치대이며 우측은 삼각대에 끼워지는 마운트 부분입니다. 마운트에 있는 1/4인치 나사를 5개의 구멍 어디든 끼워서 돌려 잠그면 되는 간단한 구조입니다.
좌측사진은 가운데 구멍에 삽입해서 체결한 모습이며 우측사진은 좌측 구멍에 삽입한 것입니다. 사용중에 나사선이 마모가 되는 일이 있을지는 모르겠으나 이런 식으로 여러 개의 홈이 파여 있다는 것은 거의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겠다 싶은데요.
삼각대의 높이가 낮을 때는 미미하나마 거치대의 가장 바깥쪽 홀에 마운트 나사를 체결해서 부착하면 위의 사진처럼 보입니다.
맥세이프에 아이폰을 부착하면 됩니다. 그냥 쌩폰으로 붙이는 것보다는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맥세이프 투명 케이스를 쓰는 것이 훨씬 강력하게 붙습니다. 흔들어서는 떨어지지 않고 탈거할 때도 다소 힘있게 떼어내어야 할 정도입니다.
총평 : 가격대(배송비 포함 1만원) 생각하면 가성비템으로 대안이 없다고 해도 될 정도입니다.
<장점>
1. 정교한 만듬새
2. 튼튼한 내구성
3. 1/4인치의 5개 홈으로 활용성 강화
4. 강력한 자력
<단점>
1. 알리익스프레스 직구해야 함
2. 배송이 2주가까이 걸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