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 프로맥스 VS 아이폰11 PROMAX 비교 아이폰12 promax 아이폰11 프로맥스 후속작 더 굿?

안녕하세요 왕별입니다. 오늘은 아이폰12 프로맥스 VS 아이폰11 PROMAX를 비교해보겠으며, 확연히 다른 스타일의 휴대폰이라고 말씀을 드릴 수 있으며, 현재 시점에서 궁금하신 분들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되실 것 같습니다.

참고사항

아이폰11 맥스

아이폰12 맥스

아이폰은 11과 12 시리즈에서 가장 의미가 있었다고 말씀을 드릴 수가 있습니다. 우선 아이폰11 프로맥스의 디자인은 예전의 느낌이 물씬나며 이러한 스타일을 좋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만, 이때 가장 아쉬운 부분이 떨어뜨린다는 가정하에 11 시리즈는 조금 걱정해야되는 부분이 있었는데 이후 시리즈인 12 라인에서는 그런 적정이 없기때문에 아이폰12 promax는 나름 잘나온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전면 디자인도 사실 저는 후속작이 잘 만들었다고 생각이 드는것이 이 시절에 반응도 꽤 좋았기때문에 많은 분들의 심금을 울리지않았나싶습니다. 화면 크기 같은 경우에도 12맥스가 월등히 더 큼직함이 있기때문에 자신은 디스플레이의 크기를 중요시 여기시는 분들께서는 후속작을 고르시는 것이 나은편에 속합니다.

화면의 크기가 커졌을뿐만 아니라 그냥 보시기에는 무게 차이가 꽤 날 것같지만 반전으로 별 차이가 없다는 점이 다음 모델의 장점이 아닌가싶기도하며 전체적인 통조림 느낌의 디자인과 무게 두마리 토끼를 잡았기때문에 특별히 11맥스 같은 스타일을 선호하시는 것이 아니시라면 12 맥스로 가시는 것이 훨씬 더 괜찮을 것 같습니다.

다만, 현 시점에서 15 맥스까지 나왔기때문에 이 두가지를 구매하시는 것은 약간 애매함이 있어보인다는 생각이 들며, 두 모델 다 충돌을 감지하는 기능은 미포함이 되어있기때문에 이 부분은 아쉽긴하지만 12맥스부터 충전이 더 편리해졌다는 점은 이점으로 보여집니다. (11프로도 이 시절에 나왔을때는 괜찮았는데 보급형인 아이폰SE3보다 칩이 더 좋지않기때문에 역시나 현시점에서는 아쉬운 모델인 것 같습니다.)

11 맥스는 트리플 카메라에서 12 맥스는 프로급 카메라로 변경이 되었기때문에 이 부분에서 의미가 있어서 만약에 선택을 하신다면 후속작이 더 나아보이지만 광학 줌 옵션 같은 경우 최대는 0.5까지 차이가 나지않기때문에 이 부분에서는 11 맥스가 나쁘지않아보입니다. (ex. 12맥스 광학 줌 옵션은 최대 2.5입니다.)

다만, 두 모델 다 괜찮은 점은 배터리 재생시간이 넉넉한편에 속하기때문에 자신은 배터리를 넉넉하게 활용을 하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아직까지 괜찮다고 말씀 드릴 수 있으며 현재 아이폰8도 돌아가는 상황이라서 이 두가지 모델은 더 후속작이라는 점을 감안하시면 나름 활용성에는 나쁘지않는 포지션이라고 말씀 드릴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신 휴대폰을 선호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쉬울 수 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비용적으로 11 맥스는 훨씬 더 저렴하다고 말씀 드릴 수 있으며, 12 맥스는 아직까지 가격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비용같은 경우에도 새제품이 아닌 중고라는 점을 감안해주셔야 되실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나온지 꽤 되었기때문에 새제품을 구하기는 쉽지는 않다는 점은 어쩔수 없는 것 같습니다.)

끝맺음

오늘은 아이폰12 프로맥스 VS 아이폰11 PROMAX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확연하게 아이폰12 promax가 더 나은편에 속한다고 말씀 드릴 수 있으며 그래도 아이폰11 프로맥스의 12 맥스보다의 장점은 가격대는 더 착하게 구하실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시길 바라시며 제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