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출시, 애플APPLE 주식 매수할까?

거대 가전업체인 애플(AAPL)은 올해 거시경제 여건 약화에 대한 우려로 주가가 급락했다. 그러나 애플 주식이 회복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은 AAPL 주식이 지금 당장 매수인지 궁금해하고 있다.

애플 주식 뉴스: 아이폰 14 공개

9월 7일, 애플은 3세대 5G 스마트폰인 아이폰 14 시리즈를 선보였다. 또한 애플 워치 시리즈 8 스마트워치와 2세대 에어팟 프로 무선 이어버드도 선보였다. 애플 주가는 그 소식에 0.9% 상승했다.

분석가들은 혁신적인 새로운 기기들을 칭찬했지만 일부는 프리미엄 제품들이 현재의 경제 상황에서 어려운 판매가 될 것이라고 우려했다.

분석가들은 애플이 새로운 아이패드 태블릿과 맥 컴퓨터를 발표하기 위해 10월에 두 번째 가을 제품 출시 행사를 개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그것은 애플 주식의 다음 촉매제가 될 수 있다.

6월 6일, 애플은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아이폰, 아이패드, 맥, 그리고 애플 워치를 위한 다가오는 운영 체제의 특징들을 선보였다. 또한 맥북 에어와 맥북 프로라는 두 개의 새로운 노트북에서 먼저 사용할 수 있는 2세대 맥 프로세서 M2도 공개했다.

일부 월가 분석가들은 깜짝 놀랄만한 WWDC 행사에 놀라지 않았다. 그들은 적어도 그 회사의 소문난 혼합 현실 헤드셋에 대한 힌트를 기대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애플 주가는 0.5%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다.

애플의 성장 기회

아이폰 사업이 성숙하면서 투자자들은 애플 주식에 대한 다음 큰 성장 동력이 무엇일지 궁금해하고 있다.

최근, 애플의 매출과 이윤을 증가시킨 두 가지 사업, 즉 서비스와 웨어러블이다.

지난 6월 분기 애플의 서비스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196억 달러를 기록했다. 서비스에는 앱스토어, 애플케어, 아이클라우드, 애플페이, 애플뮤직, 애플TV+, 애플아케이드 및 기타 서비스가 포함된다.

하지만 일부 분석가들은 애플의 서비스 사업의 성장 둔화를 우려하고 있다.

한편 애플은 수수료 30%를 포함한 앱스토어 정책으로 미국, 유럽, 아시아에서 반독점 조사를 받고 있다.

애플 제품 루머 지속

애플의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 부문은 6월 분기에 매출이 8% 감소한 80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공급망 문제로 인해 가장 최근 분기의 실적이 악화되었습니다. 이 유닛은 애플워치, 에어팟 무선 이어폰, 비트 헤드폰과 같은 웨어러블을 포함한다. 또한 Apple HomePod Mini 무선 스피커 및 기타 기타 가젯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뉴스 유출은 애플이 내년 1월에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을 위한 헤드셋을 발표할 것이라고 시사한다. 컴퓨터 헤드셋은 애플 주식의 동인이 될 수 있다고 분석가들은 말한다.

한편, 애플이 자율주행 전기차를 만들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추측이 계속되고 있다.

Apple 수익: 솔리드 비트 Apple Earnings: Solid Beat

7월 28일 말, 애플은 예상보다 나은 아이폰 판매와 서비스 수익 덕분에 월스트리트의 회계 3분기 목표치를 넘어섰다. 공급망 문제가 완화됨에 따라 9월 분기에는 매출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 주가는 다음 정기 거래에서 이 소식에 3.3% 상승했다.

애플은 6월 25일 마감된 분기에 830억 달러의 매출로 주당 1.20달러를 벌어들였다. 팩트셋이 조사한 분석가들은 애플이 828억 달러의 매출로 주당 1.16달러를 벌어들일 것으로 예상했다. 전년 동기 대비 애플 매출은 8% 감소한 반면 매출은 2% 증가했다.

지난 6월 분기 아이폰 매출은 3% 증가한 406억7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 기간 회사 전체 매출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49%에 달했다.

애플의 맥 컴퓨터 매출은 10% 감소한 73억 8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그리고 아이패드 태블릿 판매는 2% 감소한 72억 2천만 달러를 기록했다. 애플은 이번 분기에 맥 컴퓨터와 아이패드 태블릿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다.

그 회사의 다음 수익 보고서는 10월 말에나 나올 것이다.

애플 주가가 고공행진하다 Apple Stock Retreats From High

1월 3일 장중 거래에서 애플은 주가가 182.86달러에 달했을 때 잠시 3조 달러의 시장 가치를 기록했다. 이날 애플 주가는 182.88까지 올랐다가 다시 하락했다. 그것은 시가총액 3조 달러에 도달한 최초의 회사였다.

1월 4일, 애플 주가는 다시 3조 달러에 도달했다. 182.94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뒤 다시 상승세로 돌아섰다. AAPL 주가는 그 후 몇 주 동안 하락세를 보였지만, 그 이후 여러 차례 반등을 시도했다. 애플 주가는 8월 26일 163.62로 정기국회를 마감했다.

애플의 역사

애플은 여러 번 미국의 성공 신화를 이루었다. 우선, 그것은 1970년대 애플 II와 함께 개인용 컴퓨터 혁명에 불을 붙였다. 그 후 1980년대에 매킨토시로 PC를 재창조했다.

공동 창업자인 스티브 잡스는 1997년에 애플을 운영하기 위해 돌아왔고 아이맥, 아이팟, 아이튠즈, 아이폰, 아이패드, 그리고 앱스토어를 포함한 일련의 혁신을 감독했다.

애플의 현대적 성공의 가장 큰 동인은 아이폰이다. 2007년에 첫 선을 보인 이 획기적인 스마트폰은 수년간의 거대한 성장을 촉발시켰고 애플 제품과 서비스를 기꺼이 구매하려는 고객들의 충실한 기반을 만들었다.

애플 주식 독점 등급 Exclusive Apple Stock Ratings

애플 주가는 2022년 초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뒤 무려 29%나 후퇴했다.

AAPL 주식은 IBD 상대 강도 등급이 99점 만점에 75점이다. 상대 강도 등급은 지난 52주 동안 주식의 가격 성과가 다른 모든 주식과 어떻게 비교되는지 보여준다.

IBD Stock Checkup 도구에 따르면 애플 주식은 99점 만점에 88점의 IBD Composite Rating을 가지고 있습니다. IBD의 Composite Rating은 기본 및 기술 성능에 대한 5가지 개별 독점 등급을 사용하기 쉬운 하나의 등급으로 통합합니다. 가장 좋은 성장 주식은 종합 등급이 90 이상이다.

AAPL 주식 기술 분석

IBD 마켓스미스 차트는 11월 17일 애플 주식이 153.26의 매수 포인트로 컵 위드 핸들 베이스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그러나 19%를 절상하고 나서 약세장에서 모든 이득을 포기했다.

IBD 마켓스미스 차트에 따르면 AAPL 주가는 지난 36주 동안 183.04의 매수 포인트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그러나 최근의 후퇴로, 애플 주식은 176.25의 새로운 매수 포인트로 손잡이를 형성했다. 그것은 9월 7일 정기국회를 155.96으로 끝냈다.

부정적인 신호로, 애플 주가는 200일 선뿐만 아니라 50일 이동 평균 선 아래로 거래되고 있다. 또 S&P 500보다 성능이 떨어지면서 상대적으로 강도가 낮아졌다.

애플 주식은 IBD 누적/유통등급이 D+로 기관투자가 주식 매도를 나타낸다.

애플 주식이 지금 매수 중인가?

지금은 애플 주식이 매수세가 아니다. 현재 시장 상승세가 압박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투자자들은 신중해야 한다.

주식 시장 전반을 주시하라. 시장이 남쪽으로 향한다면(하방이라면), 일반적인 주식 시장 방향과 싸우려고 하지 마세요. 현재 시장 방향은 IBD의 빅픽처 컬럼을 확인하십시오.

Apple stock has been an American success story several times over with the Mac, iPod, iPhone and other inventions. But is AAPL stock a buy?

www.investor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