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소 카메라 스마트폰 삼각대 아이폰 조명 장착 후기 장단점
두 손으로 들고 어떠한 대상, 장소를 촬영하기 어려울 때 혹은 장시간 고정된 영역을 찍을 때 사용하는 것이 바로 삼각대입니다. 예전에는 카메라 삼각대만 많이 찾곤 했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 그리고 영상 콘텐츠의 대중화 덕분에 스마트폰 삼각대도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데요. 오늘은 필요에 의해 구매한 다이소 삼각대를 스마트폰, 카메라 그리고 조명과 함께 활용해 본 이야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이소 카메라 스마트폰 삼각대 아이폰 조명 장착 후기 장단점
저는 요즘 키보드에 푹 빠진 만큼 타이핑 영상을 촬영하는 것을 굉장히 좋아하는데요. 보다 다양한 각도 그리고 높은 곳에서 촬영하기 위해선 기존에 사용하던 카메라 삼각대 이외의 추가적인 스마트폰 삼각대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다이소에 들려 가성비 좋게 바로 들고나와 집으로 도착했는데요. 포장 박스 겉면에는 제품에 대한 간략한 기능 및 사용법이 적혀 있습니다.
다이소 삼각대의 구성품은 단순하게 메인 지지대와 함께 스마트폰 마운트 그리고 각도 조절 나사가 있는 마운트 2개가 함께 있습니다.
사실 만 원도 안 되는 금액에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 삼각대의 퀄리티는 기대도 하지 않았습니다. 제품 설명에 하단 미끄럼 방지 패드도 눈에 띄었지만 막상 확인해 보면 미끄럼보단 고정에 의의를 둔 느낌이 강했는데요. 하지만 이러한 아쉬운 점도 모두 감안할 수 있는 것은 바로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하단 지지대는 나사 풀러를 돌려 빠르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 하중이 2kg인 만큼 튼튼한 내구성이 아닌 만큼 자주 이동하는 장소보단 고정된 상태에서 지속적으로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목적으로 사용하면 좋을 다이소 삼각대였는데요.
그래도 제품 기능만큼은 충실합니다. 총 3단으로 높이를 늘릴 수 있는데요. 최소 86cm, 최대 210cm까지 쉽게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카메라 삼각대가 150cm가 최대였기에 이 점은 개인적으로 큰 장점 중 하나로 다가왔는데요.
사용자에 따라 다르지만 다이소 삼각대의 헤더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마운트는 일단 기본적으로 장착하는 것이 사용해 보니 좋습니다. 일반 나사로도 기기 호환이 가능하지만 각도 조절이 불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먼저 스마트폰 삼각대 용도로 마운트를 추가로 부착해 봤습니다. 가로, 세로에 홀이 있기에 필요에 맞게 고정시킬 수 있었습니다.
두 번에 거쳐 촬영해야 할 만큼 높은 다이소 스마트폰 삼각대의 모습인데요. 중앙 지지대은 건들지만 않는다면 바닥 울림이 심하지 않는 이상 고정 상태가 꾸준히 유지되었습니다.
최대 90도까지 내릴 수 있는 다이소 삼각대의 각도 조절의 용이함 덕분에 책상 상판 위를 제가 생각했지만 실현시키지 못했던 각도에 맞게 세팅할 수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부착해 사용하시지만 사실 저는 카메라를 따로 사용하는 만큼 조명 삼각대 용도로 구한 것인데요. 조명 또한 이전에 다이소에서 택한 것인데 본체만 분리해서 쉽게 부착한 후 지금은 책한 측면에 두고 스위치만 간단히 눌러 전원을 ON/OFF 하고 있습니다.
저처럼 크롭 미러리스 카메라, 2kg 이하의 중량을 가진 카메라라면 충분히 카메라 거치대로도 활용 가능한데요. 다만 나사 방식으로 돌려가면 고정/해제해야 하는 만큼 자주 탈착을 해야 하는 용도라면 불편할 수 있습니다.
결론은 사용한 지 얼마 안 된 제품임에도 너무 흡족해하면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이소 삼각대는 간단한 조명 지지대 그리고 내구성보단 가성비, 편의성을 고려한 스마트폰 삼각대를 찾는 분들께 알맞은 제품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