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3PRO (프로) 자급제 검색량이 높아지는 이유와 신제품 14시리즈는 패스?

한국 시간으로 2022년 9월 8일 새벽 2시에 애플 이벤트 발표가 있습니다.(미국 시간으로는 2022년 9월 7일) 즉, 아이폰 14 신제품 출시전 발표이기 때문에 보통 많은 사람들인 가지고 있는 기기를 중고로 판매하려고 합니다. 왜냐면 출시 이후에는 전 시리즈 중고폰 감가율이 높아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지금 시기에 아이폰 13시리즈 중고 매물이 가장 많이 나올때라고 보시면 됩니다. 왜냐면 가장 급격한 가격 하락이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너도나도 판매하기 때문에 만원이라도 가격을 낮춰서 빨리 판매하려고 가격 경쟁을 하기 때문이죠. 그런데 현재.. 과거와 다르게 조금 특이한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중고 매물이 올라와서 쌓이는게 아니라 회전이 아주 빠르게 되고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아이폰 13시리즈 중고 매물을 구하려고 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아졌다는얘기 입니다. 그것도 한달전과 비교했을때랑 가격도 거의 비슷한 수준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원인은 아이폰 14시리즈 출시전에 너무 많은 루머가 나왔는데 이게 루머가 아니라 기정 사실인 팩트 소식이 많아서 그런게 아닐까 싶습니다.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전작 13시리즈랑 크게 다를게 없으니 그냥 13시리즈 구입해서 15시리즈까지 버티려는 분들이 많은거 같더라구요.

직업 특성상 아이폰 14시리즈의 다양한 기능 소개와 달라진점을 소개해 드리기 위해서 항상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구입할 수밖에 없는 오군 입장에서는 참으로 고민되고 안타까운 순간이 아닐 수 없습니다. ㅜㅜ 아 물론 딱 한가지 기대되는건 퍼플 색상의 부활인데.. 색상이 얼마나 이쁘게 빠졌을지에 대한 기대밖에 할게 없는거 같더라구요. 물론 막상 뚜껑을 열어봐야지 알 수 있겠지만요.

그런데 많은 사람들이

놓치고 있는 사실이 있습니다.

아이폰 13PRO나 일반, 프로 맥스 등 13시리즈를 구입을 꼭 중고로 할필요가 없습니다. 자급제폰 구입하는 경우 지금 여러 사이트에서 카드 청구할인으로 엄~청 큰 할인을 하고있거든요. 즉, 아이폰 13을 쓰다가 15시리즈에서 바로 갈아탈 예정이 아니라면 중고 13시리즈를 구입하기 보다는 자급제 새제품으로 구입하시는게 훨씬 좋습니다.

사이트마다 쿠폰할인 + 카드 청구할인 적용되는게 다 다르고 사람마다 사용하는 카드가 다 다르기 때문에 딱 어디가 가장 저렴하다라고 볼 수는 없고 사용하는 카드에 따라서 적용받을 수 있는 할인율이 다르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야되는건 맞지만 그래도 중고제품 잘못 구입해서 혈압 상승하는거 보다는 새제품으로 구입하는게 훨씬 더 마음 편하고 좋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그리고 꼭 아이폰13프로가 아니더라도 13시리즈 중에서 색상이나 재고 현황에 따라서 카드 즉시할인 15% ~ 22% 할인 받을 수 있는 것들도 있기 때문에 아이폰 14시리즈 구입이 망설여지는 분들은 아이폰 13시리즈 중고도 좋지만 마땅한게 없으면 중고가 아닌 새제품 자급제로 관심 가져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중고폰 구입하려는 분들은?

만약에 중고폰 구입하시는 분들은 반드시 애플 아이디 로그아웃 되어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기능 문제 없는지 그리고 이번 13시리즈 후면 유리 파손이 엄~청 심하기 때문에 후면유리 교체한적 없는지 수리내역 등 잘 확인하시고 거래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아 물론 수리 내역이 있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그만큼 가격을 더 깍아달라고 할 수 있으니까 꼭 확인하시는게 좋겠죠? 페이스 아이디 인식 및 무선 와이파이 GPS 신호 잘 잡히는지 이거 무~~~조건 필수 확인 하시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