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및 라이브 포토 끄기 방법
어떻게 하면 사진을 잘 찍을까요? 사진만 찍었다 하면 망한 손 등 구도와 인물도 안 맞고 엉터리로 사진을 찍는 분들도 더러 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다 보면 카메라 기능의 격자를 설정하면 사진을 찍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글을 보고 지금은 조금씩 사진 찍기가 나아지고 있습니다. 아이폰 카메라 격자는 왜 있는 것일까요? 어떻게 설정해야 할까요? 지금부터 설정하는 방법부터 설명 들어가겠습니다.
1. 아이폰 카메라 격자 설정
① 아이폰 바탕화면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 하단으로 쭉 내리면 카메라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② 카메라 항목에서 하단에 보이는 격자가 비활성화되어있으면 초록색으로 보이게 활성화시켜주세요.
③ 격자를 활성화시켜 카메라를 실행하면 가로, 세로로 나누어진 네모칸이 9개로 보입니다. 반대로 격자를 설정하지 않으면 칸이 보이지 않게 나타나는데요,
1-1. 아이폰 격자 설정 왜?(장점)
사람 또는 사물이 들어가 있는 사진을 찍을 때 초점을 가운데로 두고 찍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에게는 초점이 가운데가 아닌 여백의 공간을 두고 찍어야 하는데요, 예부터 우리 조상의 그림에는 여백의 미를 항상 강조해왔듯이 카메라 사진을 잘 찍으려면 인물 및 사물과 배경이 구도가 잘 맞아야 하고 여백이 있어야 합니다.
사물 또는 인물을 왼쪽 또는 아래쪽의 격자 세로 선에 맞춰 사진을 찍어 확인을 해보면 느낌이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격자는 사진을 찍는 게 어렵고 힘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이니, 저처럼 사진을 찍지 못하는 분들은 격자 기능을 실행해서 당장 실행해 보세요.
2. 아이폰 카메라 라이브 포토 끄기
아이폰 라이브 포토 끄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아이폰 설정에서 라이브 포토를 끄고 켜는 설정이 번거로우니 한 번에 바로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카메라를 켜주세요.
화면 속 상단 오른쪽의 동그란 버튼의 사선 모양이 있으면 라이브 포토 기능이 꺼진 것입니다.
반대로 사선 모양이 없는 경우에는 라이브 포토 기능이 켜져 있는 것입니다.
사진을 찍을 때마다 끄고 켜고 바로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을 추천해 드립니다.
3. 셀카 좌우 반전 끄기 켜기 설정
셀카를 찍고 나서 사진을 확인을 해보면 금방 찍었던 나의 모습이 아닌 사진을 볼 경우가 있습니다. 사진에서도 거울의 자신의 모습을 보는 것처럼 설정을 할 수 있는데요, 아이폰 설정 아이콘에 들어가 카메라 항목에 진입하여 하단에 있는 전면 카메라 좌우 방향 유지 기능을 초록색이 보이게끔 활성화 켬을 해주면 됩니다. 이 기능을 설정함으로써 셀카를 찍을 때도 자신의 예쁜 모습만 사진에 담겨서 셀카를 더욱 잘 찍지 않을까요?
점점 아이폰의 카메라는 수준급의 DSLR 카메라로 근접하고있는것 같습니다. 기능도 다양하면서 누구나 따라 할 수 있고, 초보의 사진 찍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격자 기능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