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액정 수리비용 모델별 가격비교

안낭하세요. 빼앰IT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액정수리비용을 쉽게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래도 많은 기능이 들어가 있는 액정인 만큼 액정수리 비용은 부담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사설로 할지 공식으로 하는게 좋을지 참고해 보시길 바랍니다.

공식 아이폰 액정 수리비용 확인방법

공식 아이폰 액정 수리비용은 아래 애플 수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Apple 인증 iPhone 디스플레이 수리 옵션과 보증 유형에 따른 교체 비용에 대해 알아보세요.

support.apple.com

일단 아이폰의 모델별로 액정 수리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어떤 모델을 쓰는지 선택을 해야합니다.

프로 모델의 경우 13시리즈 부터 등록된 프로모션 디스플레이가 적용이 되고 화면이 클 수록 그 수리비용이 증가 합니다.

아래는 가장 최신형인 아이폰15의 프로 모델과 일반모델의 수리비용입니다. 애플의 수리비용은 인상이 몇년에 한번씩 인상이 됩니다. 2024년 4월 기준으로는 489,900원과 420,000원의 어마어마한 수리비용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공식 수리센터 VS 사설 수리센터 어떤 것이 좋을까?

그렇다면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이 바로 공식 수리센터와 사설 수리센터 어떤 것이 좋을까라는 부분입니다. 애플 케어플러스를 받을 수 있다면 당연히 공식 수리센터를 통해 수리를 받아야합니다.

다만 현재 아이폰 사설 수리의 경우 아이폰12 시리즈 이후의 경우 25~30만원의 수리비용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렇다면 개인적으로는 공식 수리센터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사설은 수리 후 제값을 받기가 어렵기 때문에 내가 만약 그런 판매없이 완전 고장이 날 때까지 쓰겠다하면 간단하게 사설 수리로 아끼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러나 공식과 사설의 수리 비용이 15만원 정도 차이밖에 나지 않는다면 공식 수리 후 나중에라도 제값을 받고 판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만약 구형 모델의 경우 액정 수리비용이 15만원 이하라면 사설 수리로 받고 이용하는 것을 다만 사설 수리 업체를 이용한다면 그 업체의 정확한 후기를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완전 저렴한 부품을 이용해서 수리를 하고 비용을 올려쳐서 받는 경우가 있기 떄문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을 오래 사용해서 공식 수리와 사설 수리 다 이용해 본 입장에서 내가 이 폰을 굳이 팔지 않고 오래 쓰겠다하면 신뢰성이 입증된 업체를 통해 수리를 받아보시고 판매나 또는 높은 퀄리티를 생각하신다면 공식 수리 업체 이용을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