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쿡 "엄마에게 아이폰 사주세요", "당신이 아이폰으로 바꿔요"

팀쿡 "엄마에게 아이폰 사주세요", "당신이 아이폰으로 바꿔요"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간 문자 메시지 전송시 발생하는 문제를 개선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고 있다고 말했다.

쿡 CEO는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베벌리힐스에서 열린 복스 미디어 주최 '코드 콘퍼런스'에 참석해 서로 다른 운영체제간 문자 전송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질문을 받고 이같이 답했다고 미 경제매체 CNBC가 8일 보도했다.

그는 "아이폰 이용자들이 그 문제에 관해 우리가 노력해야 한다는 요구하는 것을 듣지 못했다"며 "당신이 아이폰으로 바꾸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는 구글이 애플에 대해 메시지 서비스 표준 (RCS·Rich Communication Services)을 도입하도록 압력을 높이고 있는데 대한 답변으로 해석됐다.

현재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등 서로 다른 운영체제를 이용하는 휴대전화 간에 사진이나 동영상, 문자 등을 주고받을 때 사진과 동영상은 선명하게 전송이 되지 않고 문자 또한 특정 환경에서는 전송이 되지 않는다.

이에 구글은 애플에 대해 세계이동통신사업자협회(GSMA)가 만든 차세대 통합 메신저 규격인 RCS를 지원할 것을 촉구하고 있다.

구글은 아이폰 이용자와 안드로이드폰 이용자 간 문자 전송 시 드러나는 문제점에 대한 책임을 애플에 돌리고 있다.

에이드리엔 로프턴 플랫....

출처: 연합뉴스

(샌프란시스코=연합뉴스) 김태종 특파원 = 팀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간 문자 메시지 전송시 발생하는 문제를 개선해야...

www.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