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캐시 지우고 아이폰 저장공간 관리하기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 잘 보내고 있으신가요?

저는 이번 추석 연휴에 가을 맞이 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집 청소도 하고, 이불도 빨고, 가을옷도 꺼내고, 버릴거 버리고 정리할거 정리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창고 정리 하는 겸 제 아이폰의 저장공간도 정리하려고 합니다. 손쉽게 아이폰 저장공간을 관리하는 꿀팁을 공유 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저장공간을 확인해보면 늘 사진>카카오톡 순서로 용량을 많이 차지 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경우 지금은 정리해서 7GB 아래지만 늘 20GB를 상회하는 공간을 차지 하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사진 관리 방법과 카카오톡 캐시 정리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아이폰 사진 정리앱 알파카 설명 보기 ⬇︎

안녕하요. 오늘터 매일 하나의 APP을 간단하게 소개하고 리뷰하려 합니다. 마케터로서 계속해서 성장하...

blog.korea-iphone.com

중복된 사진과 비슷한 사진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앱입니다. 이렇게만 사진 관리해줘도 사진 용량이 1/3 정도 줄어 듭니다.

2. 카카오톡 캐시데이터 삭제

카카오톡의 경우 톡서랍과 캐시를 관리해주는게 저장공간 관리에 핵심입니다. 카카오톡 톡서랍의 경우 개별적으로 관련 파일을 정리해야 합니다. 캐시관리의 경우 카카오톡 더보기의 설정에 들어가신후 앱관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앱관리에서 저장공간 관리를 클릭하면 캐시데이터 삭제와 음악 캐시 데이터 삭제 기능이 나옵니다.

캐시 데이터 삭제의 경우 임시 저장된 기타 데이터를 삭제하고, 음악 캐시 데이터의 경우 톡으로 재생한 음악의 음원과 앨범 이미지를 삭제하는 겁니다. 캐시를 삭제한다고해서 사진 동영상 음성 파일이 삭제되진 않습니다.

저는 캐시 삭제로 4GB 정리했습니다. 저장공간이 여유로워지니까 마음이 가벼워 지는군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