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아이폰 15 출시 어떻게 될까?- 아이폰 14와 간단 비교

2022년 아이폰 14가 발표되었습니다. 기존에 비해 디자인 부분에서는 일부 모델에서 노치를 제외하고는 크게 변화된 것이 없으나 카메라와 라인업 그리고 변화된 노치를 활용한 기능들이 상당한 변화를 가져온 것은 사실입니다. 2023년 출시될 아이폰 15는 어떨까요? 오늘은 아이폰 15에 대해 어떤 점이 변할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직 아이폰 14가 발표는 되었지만 시장에 출시는 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아이폰 14 이벤트가 진행되면서 아이폰 14의 궁금한 점은 모두 풀렸습니다. 그런데 아이폰 14에서 바랬던 것들이 다소 반영이 되지 않고 차기 아이폰으로 관심을 돌려야 하기에 내년에 출시되는 아이폰 15에 대해 이야기해 보려 합니다.

아이폰 15 변화

● 아이폰 15 출시일

아이폰은 항상 9월과 10월 사이에 출시가 되기에 2023년 9월 출시가 예상됩니다.

● 디자인

디자인은 아이폰 14오아 별반 차이가 없을듯합니다. 그러나 펀치 홀이 두개로 전환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든 모델에 말이죠. 현재는 아이폰 14 일반 모델에는 노치가 그대로 있으나 아이폰 15에서는 전 모델이 듀얼 펀치 홀로 구성이 될 것입니다.

● USB-C

애플이 가지고 있는 애증의 "라이트닝" 포트와 케이블, 어떤 기기와도 호환되지 않고 오롯이 애플 제품만 충전이 가능한 참 쓸데없는 라이트닝 이제 보내줄 때도 됐는데, 아이폰 14에서 많은 기대를 모았지만 결국은 또 그대로 바꾸지 못한 부분인데 아이폰 15에서는 애플이 바꾼다는 루머가 확실하게 떠돌고 있습니다.

폴디드 카메라

● 잠망경 카메라 폴디드(FOLDED) 장착

폴디드 카메라 장착이 될 것입니다. 폴디드 카메라는 DSLR 수준의 고화질, 고배율 광학 줌 기능을 모바일용으로 이용하기 위해 슬림화와 초소형화를 한 망원줌 기능이 있는 카메라를 말합니다. 화질도 좋은 4800만 화소까지 지원을 해주는 폴디드 케라라도 있습니다.

애플은 아이폰 15에 폴디드 카메라를 장착하여 카메라 수준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개인적으로 애플의 폴더블 폰이 언제 발표가 될지 매우 궁금합니다. 각종 루머에 의하면 폴더를 연구 중이라는 소식이 들리는데 말이죠. 아마 애플의 폴더블폰 디스플레이는 당연히 삼성전자의 폴더블 디스플레이가 들어가지 않을까 생각되는군요. 애플은 폴드보다는 플립을 출시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오늘은 내년에 출시될 애플의 아이폰 15에 대한 이야기를 해봤습니다. 이상으로 글을 마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