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4프로 시리즈 공개 가격 유지 강달러로 가격인상 효과

안녕하세요

애플이 영화 감상 중에 전화를 받아도 방해를 받지 않는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아이폰 14 프로' 모델들을 새롭게 출시했고 또 스포츠 전문가용 고가의 스마트워치인 '애플 워치 울트라'를 선보이고 3년 만에 2세대 '에어팟 프로'를 선보였습니다.

애플의 팀 쿡 최고경영자(CEO)는 7일(현지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쿠퍼티노에 있는 애플파크에서 신제품 발표회인 '애플 키노트 이벤트'를 열고 이같은 제품들을 공개했습니다.

팀 쿡 애플 CEO는 이날 스티브잡스시어터에서 가진 미디어 초청 행사에서 "애플은 오늘날 삶의 필수품이 된 세 가지 제품을 공개하고자 한다"면서 "이들은 유기적으로 연결돼 마법 같은 일들을 벌일 것"이라고 강조했고 그러면서 그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에 개발해 독자적인 강력한 사례를 만드는 것은 애플만이 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번에 선보인 아이폰14 시리즈는 아이폰14(6.1인치), 아이폰14 플러스(6.7인치), 아이폰14 프로(6.1인치), 아이폰14 프로맥스(6.7인치) 등 4종입니다.

특히 고가인 프로 모델들에서는 스마트폰 상단 부분을 위젯처럼 사용할 수 있는 '다이내믹 아일랜드'라는 특수 기능이 도입됐는데 애플의 앨런 다이 수석부사장은 "음악을 듣거나 영화를 볼 때, 전화가 걸려올 경우 전화 알림을 상단부에 있는 별도의 창에서 뜨게 햇다"면서 "무슨 일을 하더라도 집중해서 활동을 할 수 있다"고 말했고 음악, 타이머, 스포츠 중계 등 백그라운드에서 작동 중인 활동을 표시해 사용자와 끊임없이 소통하도록 했다는 설명입니다.

카메라는 대폭 업그레이드 됐는데 프로 모델들은 4800만 화소에 달하는 메인 카메라를 장착했고 또 화소인 픽셀을 4개씩 묶는 센서를 탑재해, 더 많은 빛을 포착하도록 했습니다.

어두운 상태인 저조도에서도 손쉽게 촬영할 수 있고 또 1200만 광각 카메라, 3배 줌 망원 카메라를 장착했는데 전면 카메라는 크기를 30% 줄이고 아이폰 처음으로 오토포커스를 도입했는데 그만큼 셀카가 쉬워진 것이며 디자인적으로는 프로 모델에서 노치(Notch)가 5년 만에 사라졌습니다.

반도체 칩 역시 달라졌는데 애플은 처음으로 A16 바이오닉 칩을 장착했다고 밝혔는데 해당 칩은 연산의 핵심 요소인 코어가 중앙처리장치(CPU) 6개, 그래픽처리장치(GPU) 5개에 달하며 이를 통해 초당 17조 회에 가까운 연산을 처리할 수 있고 또 16 코어 뉴럴 엔진을 장착해 인공지능 기능이 개선됐습니다.

아이폰 14 전 모델에 걸쳐 안전 기능이 강화됐는데 듀얼 코어 가속도계 등을 장착했는데, 이를 통해 심각한 자동차 충돌 사고를 예방해주고 특히 사용자가 의식이 없다고 판단하면 자동으로 응급 서비스에 전화를 거는 기능도 탑재했는데 애플은 100만 시간 이상의 실제 운전과 충돌 기록 데이터를 학습시켰다고 덧붙였습니다.

특히 통화대역에서 벗어난 지역에서 응급 상황을 맞았을 때 SOS 신호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새롭게 선보였는데 다만 위성과 연결을 위해서는 스마트폰 안내에 따라 스마트폰 방향을 위성 쪽으로 향하게 하고, 준비된 메시지를 발송하는 방식이라는 제한요인은 있습니다.

문자가 접수될 경우 애플 전문가가 이를 확인하고 고객을 대신해 도움 전화를 거는 서비스로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서비스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올해 11월부터 사용 가능하며 2년간 무료 제공됩니다.

또 올 가을부터 애플 워치 없이도 애플피트니스+를 구독할 수 있도록 했는데 다양한 운동·명상 프로그램을 트레이너 안내에 따라 사용하고 목표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14·아이폰 14 플러스는 색상이 미드나이트, 블루, 스타라이트, 퍼플, 레드 5종이며 128GB, 256GB, 512GB의 저장 용량으로 출시되고 가격은 아이폰 14가 125만원부터, 아이폰 14플러스가 135만원부터 있습니다.

아이폰 14 프로·아이폰 14 프로 맥스는 색상이 딥 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4종이며 저장 용량은 128GB, 256GB, 512GB, 1TB 4종으로 가격은 아이폰 14 프로가 155만원부터, 아이폰 14 프로 맥스가 175만원부터이고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상대적으로 저가 모델인 미니는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달러강세가 이어지고 있어 예전과 가격을 같이 발매했다고 해도 가격 인상 효과가 나오게 되어 있어 애플 신모델의 판매량이 어떨지 시장의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LG이노텍은 애플에 카메라모듈을 납품하고 있어 이번 모델이 성공해야 실적호전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투자에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