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에서 RAW 파일 촬영하는 방법과 PC로의 전송 방법

최근 출시된 아이폰에서는 전문적인 카메라로 찍은 것처럼 고품질의 RAW 파일 형식으로 사진을 촬영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 사용되는 ProRAW 형식은 DSLR이나 미러리스 카메라에서 사용되는 RAW와 매우 유사한데요.

RAW 파일은 이미지의 원본 데이터를 저장하는 방식으로, 디지털 카메라에서 촬영한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JPEG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RAW 파일과 JPEG 파일의 차이점

일반적으로 아이폰으로 사진을 촬영하면 JPEG(Joint Photographic Experts Group) 파일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JPEG는 이미지 데이터를 압축하여 파일 크기를 줄이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약간의 데이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사진에는 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압축에 의해 파일 크기가 줄어들어 저장 용량이 효율적으로 관리됩니다.

반면에 RAW 파일은 이미지 센서에서 직접 수집한 데이터를 압축하지 않은 상태로 저장하는 파일 형식입니다.

RAW 파일은 이미지의 원본 데이터를 보존하므로, 이미지 데이터의 손실이 없으며, 더욱 자세하고 섬세한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이는 후처리 작업에서 더 큰 유연성과 자유도를 제공하는 반면, 파일 크기가 크고 저장 용량을 많이 차지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최근에는 ProRAW라는 형식을 지원하여 RAW 파일처럼 원본 데이터를 보존하면서도 Apple의 이미지 처리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요한 사진을 촬영중이라면 손실이 적은 RAW 파일로촬영하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1. 아이폰에서 RAW 형식으로 사진을 촬영하는 방법